메뉴

검색

종합

네오크레마, 신주 292만주 추가 상장…우선주의 보통주 전환 물량

2024-03-18 07:22:58

네오크레마, 신주 292만주 추가 상장…우선주의 보통주 전환 물량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네오크레마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18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3일 네오크레마는 우선주의 보통주전환으로 발행된 신주 292만2552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네오크레마 우선주의 보통주전환 가액은 6159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네오크레마의 상장주식 총수는 1097만9147주로 늘어난다.

네오크레마는 최근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이는 네오크레마가 자금조달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네오크레마는 12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제3자배정증자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지난달 28일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발행되는 네오크레마의 신주 수는 204만7782주이며, 신주 발행가액은 5860원이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아시아홀딩컴퍼니와 아시아개발 등이다.

네오크레마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으로서 기능성 당 및 펩타이드 제품 제조와 식품첨가물 등의 상품 유통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창업 초기부터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대체 감미료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설탕과 전분당(Starch Sugar, 전분을 효소나 산으로 가수분해시 생기는 분해 산물로 물엿, 포도당 등)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 감미료를 국내에 소개해 왔다.

네오크레마의 제품은 분유, 식음료 및 기능성 식품 등에 적용되어 대체당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단순히 설탕류 등의 당을 대체하는 것을 넘어 장(腸)내 환경개선, 혈당상승 억제 등의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군을 개발하여 시중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네오크레마의 펩타이드 제품은 효소 및 분리 기술을 통해 효모 가수분해물 중 저분자 분획물만을 분리하여 생산하는 제품으로, 호르몬 조절을 통한 식욕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일본 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의 원료로 적용되어 판매되고 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네오크레마의 기능성 펩타이드 제품 ‘이트레스(eatless)’가 일본 내 다이어트 상품 원료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 하다"며 "이트레스는 저분자 효모 펩타이드 제품으로서 동물실험을 통해 식욕촉진 호르몬 억제와 식욕감소 호르몬을 촉진함으로써 식욕 감소 및 체지방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트레스가 적용된 다이어트 상품은 지난 4년간 일본 Drug Store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