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재영솔루텍, 주가 급등…액추에이터 점유율 확대 주목

2024-04-08 04:24:18

재영솔루텍, 주가 급등…액추에이터 점유율 확대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재영솔루텍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5일 시간외 매매에서 재영솔루텍 주가는 종가보다 6.29% 오른 676원에 거래를 마쳤다. 재영솔루텍의 시간외 거래량은 1만572주이다.
IV리서치는 앞서 재영솔루텍에 대해 카메라 액추에이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올해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재영솔루텍은 스마트폰 카메라 액추에이터인 보이스코일모터(VCM), 엔코더(Encoder), 광학식 보정장치(OIS)를 모두 생산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로 납품하고 있다.

IV리서치는 “재영솔루텍이 고객사 내 액추에이터 점유율을 점차 늘리고 있어 전방 시장과 무관하게 실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액추에이터 매출에서 OIS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50%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높은 평균판매단가(ASP)로 인해 전사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는 폴더블 스마트폰 및 추가적인 플래그십 모델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어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한 해”라고 덧붙였다.

또한 금형사업부문에 대해 IV리서치는 “중국 커머스 업체들의 약진으로 국내 플라스틱 팔레트, 보냉박스 등의 수요가 증가하며 업황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2차전지 소재 등 국내 주요 제조업체들에 대한 맞춤형 팔레트, 트레이 등을 생산하며 수익성 위주의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어 올해부터는 전사 이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재영솔루텍은 플라스틱 금형 전문 기업으로 시작해 스마트폰 카메라 액추에이터로 사업 영역을 넓히며 성장해 왔다.
2022년 기준 매출 비중은 액추에이터가 77%, 금형 및 기타 부문이 23%를 차지한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