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씨엔알리서치, 주가 급락…CB 행사에 신주 119만주 추가 상장

2024-04-29 06:35:56

씨엔알리서치, 주가 급락…CB 행사에 신주 119만주 추가 상장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씨엔알리서치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락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6일 시간외 매매에서 씨엔알리서치 주가는 종가보다 2.71% 내린 1904원에 거래를 마쳤다. 씨엔알리서치의 시간외 거래량은 23만3792주이다.
이는 씨엔알리서치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지난 26일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119만주가 내달 2일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씨엔알리서치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가액은 1000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씨엔알리서치의 상장주식 총수는 5611만2263주로 늘어난다.
전환사채는 회사가 발행하는 사채의 일종으로 기업에 돈을 빌려준 투자자가 정해진 기간에 원금에 해당하는 부분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이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최근 씨엔알리서치 주가는 강세를 이어왔다. 이는 씨엔알리서치가 온코빅스의 비소세포폐암(Non-Small Cell Lung Cancer) 1상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음을 23일 밝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씨엔알리서치는 2010년 이후 항암과 관련, 200여건의 임상시험을 수행했으며 이번 온코빅스와의 임상시험에서도 그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할 계획이다.

온코빅스의 OBX02-011은 비소세포폐암의 유전자 변이 중 ALK(역행성 림프종 인산화효소)와 EGFR(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을 모두 표적으로 하는 후보물질로 온코빅스의 자체 플랫폼 기술인 TOFPOMICS(토프오믹스)를 통해 직접 도출하고 있다.

최근 온코빅스의 TOFPOMICS는 동국제약과 인공지능(AI) 활용 신약개발 MOU를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OBX02-011은 식약처로부터 IND 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기존 ALK 또는 EGFR 치료제를 처방 후 내성이 생기거나 재발한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코빅스 관계자는 "씨엔알리서치와 함께 수행할 임상시험 디자인은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경구용 ALK·EGFR 억제제인 OBX02-011의 1상, 최초 인간대상, 공개, 용량증량 및 용량 확장 임상시험"이라고 말했다.

신약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임상시험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씨엔알리서치는 제약회사부터 벤처회사까지 다양한 의뢰자와 함께 꾸준하게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필수적인 IT 솔루션 및 글로벌네트워크를 통해 지난 27년여 시간동안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왔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임상시험마다 모두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지만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