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투비소프트, 주가 급등…'사업다각화' 줄리어스·스타코 지분 취득

2024-06-14 04:32:56

투비소프트, 주가 급등…'사업다각화' 줄리어스·스타코 지분 취득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투비소프트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투비소프트 주가는 종가보다 5.28% 오른 299원에 거래를 마쳤다. 투비소프트의 시간외 거래량은 4만1855주이다.
이는 투비소프트가 사업다각화에 나서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투비소프트는 전일 줄리어스 주식 4만2632주를 16억2000만 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투비소프트는 줄리어스 지분 7.11%를 보유하게 된다. 줄리어스의 지분 취득 방식은 투비소프트 13회차 전환사채권 매각대금과 상계처리된다.

줄리어스는 영화, 방송 및 기타 공연업, 공연 기획업을 영위하고 있다.
투비소프트 측은 줄리어스 지분 취득 목적에 대해 "사업다각화 및 투자수익성 기대"라고 밝혔다.

이어 같은 날 투비소프트는 스타코 주식 39만 주를 29억7960만 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주식 취득을 통해 투비소프트가 보유한 스타코 지분은 19.5%가 된다. 스타코의 지분 취득 방식은 투비소프트 13회차 전환사채권 매각대금과 상계처리된다.
스타코는 설계용역, 기계 제작업, 선박용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투비소프트 측은 스타코 지분 취득 목적에 대해 "사업다각화 및 투자수익성 기대"라고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웹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발플랫폼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SW) 기업이다.

국내 기업용 UI·UX 개발 플랫폼 부문에선 투비소프트와 토마토시스템,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과점 형태를 띄고 있다. 국내에서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은 현재 투비소프트가 1위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