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오가닉티코스메틱, 신주 4282.8만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2024-06-20 08:08:51

오가닉티코스메틱, 신주 4282.8만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오가닉티코스메틱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20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7일 오가닉티코스메틱은 해외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4282만8946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가액은 152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오가닉티코스메틱의 상장주식 총수는 2억8809만2427주로 늘어난다.

전환사채는 회사가 발행하는 사채의 일종으로 기업에 돈을 빌려준 투자자가 정해진 기간에 원금에 해당하는 부분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이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최근 오가닉티코스메틱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이는 오가닉티코스메틱이 자금조달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오가닉티코스메틱은 타법인증권 취득 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135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전일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오가닉티코스메틱가 발행하는 신주는 1억주,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135원이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7월16일이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회사 등기 임원인 임국강씨 외 2인이다.
유상증자 대금의 납입일은 오는 25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달 16일이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국내 상장을 위해 홍콩에 설립한 지주회사로 해천약업과 조동실업 등 자회사를 두고 있다.

실질 사업을 영위하는 해천약업은 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로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파우더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자회사 남평식애일용품유한공사를 설립하며 패션사업에 진출했다.

회사 관계자는 "남평식애일용품유한공사는 설립지인 중국 복건성의 신발생산 인프라자원을 우위로 짧은 시간안에 운동화 매출액이 2억위안을 돌파했다"며 "생산되는 운동화는 중국 전역에서 약 2만여개의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중소 도시에서의 판매호조가 수주 확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사업을 바탕으로 향후 사업다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운동화 사업을 시작으로 패션사업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측은 "영유아용 화장품사업에서 티베이비(Tea Baby) 브랜드 제품의 OEM생산 비중을 확대하여 수익성 개선에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