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캠코, 공연시설·빌딩형 공장 등 1,300억 규모 부동산 매각…온비드 호감도↑

2024-07-23 13:50:00

자료=캠코 제공
자료=캠코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23일 보유목적을 달성한 약 1,300억 원 규모의 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순차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 매각은 캠코가 ‘자산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S&LB)’을 통해 인수한 기업자산 중 지원목적이 달성된 자산 대상으로, 신규 투자자의 매수 후 권리 제약이 없고 투자가치가 높다고 판단되는 부동산 6건을 선별해 진행한다.
매각자산은 수도권 소재 공연시설·공장 등 4건과 부산시 소재 빌딩형 공장 1건 및 충남 예산군 소재의 공장 1건으로 구성됐다.

다만, 매각자산은 임대차 계약 등을 포함한 현재 상태로 인수 하는 조건이므로, 입찰 희망자는 참여 전에 공부 열람, 현장 조사 등 물건에 대한 상세한 확인이 필요하다. 입찰일 등 매각 관련 세부내용은 온비드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입찰은 온비드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참여가 가능하며 입찰 진행 현황, 입찰 결과 등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캠코는 이번 자산 매각과 별개로 부산시·대구시 산업단지 내 소재공장 2건도 산업단지관리기관을 통해 매각한다. 해당 공장들은 수의계약 및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김종수 캠코 기업자산인수처장은 ”이번 매각자산은 캠코 소유의 부동산으로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공연시설, 공장, 물류창고 등 다양한 유형의 자산으로 구성돼 있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보유목적을 달성한 기업자산의 지속적인 시장매각을 통해 투자-회수-재지원의 선순환 기업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캠코의 ‘온비드’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3,421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3,873건 대비 452건, 11.6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 달 전후로 ‘온비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캠코, 공연시설·빌딩형 공장 등 1,300억 규모 부동산 매각…온비드 호감도↑
지난 6월 ‘온비드’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55.04% 부정률 14.03%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41.01%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38.94% 부정률 21.90% 순호감도 17.04% 대비 23.97%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온비드’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관심도와 달리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편리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불편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