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산청군 ‘폭염도 잊은 산청 임업기능인의 열정’

2024-08-21 16:19:03

군, 임업기능인 양성교육 순항 현장 실무 맞춤형 교육에 호응

산청군 ‘폭염도 잊은 산청 임업기능인의 열정’
산청군 ‘폭염도 잊은 산청 임업기능인의 열정’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폭염에 못지않게 임업기능에 대한 배움의 열기로 산청군민들이 뜨겁다.

21일 산청군에 따르면 전문 교육기관인 산림조합중앙회 양산교육원에서는 임업기능인 양성교육이 펼쳐지고 있다.
특히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교육장은 산청군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앞서 산청군은 ‘2024년 경남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임업기능인 양성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교육은 조림, 숲 가꾸기, 벌목, 집재기술, 위험목제거(아보리스트) 등 현장 실무 위주의 맞춤형 교육이 이뤄져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14명의 교육생들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교육수료자에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산림경영기술자 기능2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또 임업경영을 위한 ‘임업후계자 및 귀농교육 100시간 이수’ 자격 요건이 충족돼 임업경영을 희망할 경우 임업 후계자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생 지철수씨는 “산청군에서 교육비 전액과 숙박비 지원 등 많은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더운 날씨에도 교육생들과 함께 열심히, 즐겁게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이 끝나면 임업분야 전문기능인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