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서울시, 가마솥에 옥수수 찌기·배추 수확… 서울서 즐기는 '힐링농업체험'

2024-08-26 17:37:00

농기구 체험부터 채소 수확, 팝콘 만들기 등 어린이·청소년 대상 다양한 농업 경험

힐링농업체험학습(농산물수확 체험)
힐링농업체험학습(농산물수확 체험)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서울시가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업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힐링농업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16일까지 강서구(과해동)에 위치한 힐링체험농원에서 서울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중등학교 15개 기관(600명)을 대상으로 총 15회(회당 2시간) 진행된다.
체험학습은 도시에서 성장한 어린이와 초‧중학생들이 전통 농기구 체험하기, 배추 수확, 가마솥에 옥수수 찌기 등 다양한 농업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는 8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단체당 최대 40명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 마감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 기관별 대표자가 누리집 ‘교육‧서비스 신청’에서 예약 후 신청서(누리집 게시)와 기관의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힐링농업체험학습으로 도시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배우고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