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제주시, 2024년도 2기 귀농 귀촌 심화교육 실시

2024-08-29 16:22:10

(예비)귀농 귀촌인 40명 대상,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신청·접수

제주시청
제주시청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제주시는 (예비)귀농ž귀촌인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2024년 제2기 귀농ž귀촌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9월 24일~25일 이틀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 트랙룸에서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제주 토양과 비료 바로쓰기, ▲스마트팜의 목적과 구성원리, ▲제주의 약용 작물와 자원 식물, ▲친환경 농업의 이해,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및 주요 아열대과수, ▲제주 농업의 이해 등 6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 대상 인원은 40명으로,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제주시 마을활력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누리집의 분야별 정보(복지) 제주정착주민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시는 지난 6월까지 제1기 귀농귀촌 기본교육, 심화교육 및 천연염색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총 59명이 수료했으며, 2기 귀농·귀촌 심화교육 종료 후 친환경 농업 실습 교육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강승태 마을활력과장은 “제주로 오는 귀농ž귀촌인에게 성공적인 영농 정착의 길잡이가 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