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념 특별기획전시 '하늘을 담아 내어, 섬세한 빛깔의 갓_GAT' 전시

2024-08-29 17:09:37

포스터
포스터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기념해 특별한 전시를 준비한다. ‘하늘을 담아 내어, 섬세한 빛깔의 갓_GAT’ 전시가 9월 5일부터 10월 13일까지 휴관일(월요일)을 제외하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 5갤러리에서 개최된다.

‘하늘을 담아 내어, 섬세한 빛깔의 갓_GAT’은 우리나라 전통 의복 중 예절을 상징하는 ‘갓’을 주제로 한 전시다. 성인 남성이 흔히 착용했던 흑립(黑笠)에서 시작해 서로 다른 용도에 맞게 착용했던 다양한 갓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하늘을 담아 내어, 섬세한 빛깔의 갓_GAT’은 중요무형문화재 제4호 박창영 갓일 기능보유자와 박형박 갓일 이수자의 다양한 갓 작품을 통해 시대와 형태에 따라 변화하고 발전해 온 갓을 선보인다.

조선시대의 갓과 현대인들이 주로 쓰는 갓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을 맞아 축제장을 찾는 관객들이 탈춤과 더불어 우리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최상무 관장은 “하늘이 높고 맑아지는 가을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기념해 그에 걸맞은 갓 전시를 하게 돼 뜻깊고, 많은 관람객의 방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