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고성사랑상품권이 크게 쏜다! 9월 한 달간 최대 20% 혜택!

2024-08-29 17:12:27

모바일·카드형 상품권 15% 선할인, 구매한도 100만원으로 한시상향

고성사랑상품권이 크게 쏜다! 9월 한 달간 최대 20% 혜택!
고성사랑상품권이 크게 쏜다! 9월 한 달간 최대 20% 혜택!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다가오는 명절을 맞이하여 합리적 소비를 원한다면, 고성사랑상품권 구매 고객에게는 9월이 적기이다.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성사랑상품권(이하 ‘상품권)으로 시행하는 정책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는 9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모바일(제로페이)·카드형 상품권에 대해 기존 10%에서 15% 선할인을 실시하고, 개인 월 구매 한도를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둘째는 9월부터 12월까지 모바일(제로페이)상품권으로 △청년(만18세~45세)소상공인 가맹점 △전통시장내 가맹점 △착한가격업소 △공룡나라쇼핑몰에서 결제 시 5% 캐시백을 지급한다는 것이다.

이번 15% 특별할인은 추석명절을 맞아 내수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며, 모바일(제로페이) 및 카드형 상품권에만 해당하고 지류형은 기존대로 10%를 유지한다.

월 구매 한도는 지류형와 카드형 통합 한도가 50만 원, 모바일(제로페이)은 50만 원까지 확대 구매 가능하다.
행안부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캐시백 혜택의 경우 9월부터 12월까지 모바일(제로페이) 상품권으로 특정 가맹점에서 결제 시 5%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되돌려 받는다.

특정 가맹점(△청년소상공인 △전통시장 내 가맹점 △공룡나라쇼핑몰 △착한가격업소)에서 결제하면 캐시백이 익월 15일 이후 제공된다.

예를 들어, 9월 한 달 동안 소비자가 전통시장 내 모바일(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15% 선할인에 캐시백 5%를 다음달에 돌려받아 총 20% 혜택을 받는 셈이다.
구매방법은 9월 1일 오전 1시부터 제로페이 및 금융기관 앱, 지역사랑상품권 ‘chak’ 앱에서 모바일과 카드형을 구매할 수 있고, 9월 2일 오전 9시부터 관내 금융기관(우체국 제외)에서 지류형을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판매로 당월 발행액 초과 시 판매는 종료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상품권 특별 할인 혜택과 특정 가맹점 캐시백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는 물론 소비자에게 전에 없던 큰 혜택이 제공된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통해 가계 경제를 보탬하고 소비진작으로 내수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