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목포해경, 서산초 학생 대상 해양 안전교육 중점학교 교육 실시

2024-10-08 17:46:44

안전수칙 교육. ⓒ 목포해경
안전수칙 교육. ⓒ 목포해경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가 이달 7,8일 이틀간 목포 서산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26일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서산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목포해경 등 3개 기관과 작은학교 특성화 모델학교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목포해경은 서산초등학교를 해양 안전교육 중점학교로 지정했다.
목포해경은 해양 안전교육에 대한 첫 번째 시간으로 해양경찰을 소개하고, 가을 행락철을 맞아 갯벌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7일에는 서산초 전 학년(33명)을 대상으로 '해양경찰 특강'을 진행하며 해양경찰 직업 소개 △경비함정 등 현장근무 경험담 △물놀이 등 연안활동 시 안전수칙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했다.

이어, 8일에는 무안 황토갯벌랜드를 찾아 갯벌 연안 체험활동을 통해 △갯벌 안전수칙 교육 △해상안전 체험관 실습 △갯벌 탐구 등을 진행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해양 안전교육 중점학교로 지정된 서산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경찰에 대해 알려주고, 갯벌 체험을 실시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해양교육 분야 특화교육을 진행해 해양 안전문화를 체득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