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올 3분기 카드사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현대카드와 삼성카드가 뒤를 이었다.
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카드사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외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조사 결과, 신한카드가 8만8793건의 정보량으로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9월 토****라는 블로거는 신한카드가 최근 하이포인트, 딥드림, 딥드림플래티넘 카드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는 글을 포스팅했다. 그는 "여기저기서 카드 순위를 보면 항상 상위권에 있는 딥드림이 단종이라 아쉽다"며 신한카드의 다음 주력카드인 포인트플랜시리즈에 대해 소개했다.
같은 달 또 다른 블로거는 체크카드를 선호하는 자신이 "선호하는 신용카드는 신한 레이디 베스트 카드"라며 "현재는 신규 발급 및 연장 발급도 중단된 카드인데 연회비 대비 혜택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내는 돈(연회비) 이상을 받는 혜자카드로 갱신 2번하고 10년을 넘게 사용중인데, 더이상 카드 연장도 안되니 다음 신용카드를 생각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가 총 5만9709건으로 관심도 2위를 기록했다.
9월 개인 블로그를 운영 중인 비**라는 유저는 자신이 3개월째 사용중인 현대 MM카드에 대한 후기를 공유했다. 그는 "지난 7월 현대 MM카드를 발급받아 3개월째 사용 중인데 쿠팡과 네이버 쇼핑 이용이 카드 사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집순이에게 딱 맞는 카드"라고 추천했다.
8월 현대카드 더핑크 사용 후기에 대해 공유한 한 블로거는 "이 카드는 보안 강화를 위해 비밀번호 설정을 권장한다"며, "부모와 자녀가 두개의 카드로 사용할 경우, 각각의 카드 사용 내역을 철저히 관리하고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삼성카드가 4만9808건의 관련 온라인 정보량을 보이며 3위로 나타났다.
8월 결혼을 앞둔 블로거는 "결혼 준비하는 분들은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 발급을 추천한다"며 자신은 삼성카드&MILEAGE PLATINUM 카드를 발급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로 백화점, 주유, 편의점, 택시 등 특정사용처에서 추가 적립을 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