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콘텐트리중앙, 주가 급등…흑백요리사 이을 '프로젝트 7' 방송 '임박'

2024-10-16 05:35:06

콘텐트리중앙, 주가 급등…흑백요리사 이을 '프로젝트 7' 방송 '임박'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콘텐트리중앙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콘텐트리중앙 주가는 종가보다 1.14% 오른 1만6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콘텐트리중앙의 시간외 거래량은 355주이다.
이는 '프로젝트 7'(PROJECT 7)이 공개한 영상이 각종 플랫폼에서 총합계 조회 수가 무려 1억 뷰를 돌파하는 폭발적인 상승세로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오는 18일 오후 처음 방송되는 JTBC '프로젝트 7'은 시청자가 투표로만 참여하는 관찰자 시점에서 벗어나 첫 투표부터 라운드별로 참가자를 직접 선택, 새로운 팀을 구성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신의 최애 참가자를 성장시켜 나간다는 '조립, 강화'의 개념을 도입한 신개념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7’은 최근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으로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글로벌을 강타하며 흥행을 불러일으킨 서바이벌 예능 콘텐츠 최강자 ‘SLL의 산하 레이블 스튜디오 슬램’이 제작을 맡아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 7'이 지난달 19일 공개한 2차 티저 이후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X, 틱톡 등 각종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 콘텐츠들의 총합계 조회 수가 1억 12만 8164뷰(10월 15일 기준)를 돌파하면서, 첫 방송 시작 전부터 심상찮은 돌풍을 입증하고 있다.
참가자 개개인의 매력을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타이틀송 '달려'(Up to you) 자기소개 숏폼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과 X 등 모든 플랫폼을 합쳐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해 폭발적인 상승세에 기폭제로 작용했다. 여기에 역대급 경쟁률을 깨부수고 이름을 올린 참가자 '프로필 컷 이미지'는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참가자들의 면면을 세밀하게 드러내며 조회 수 폭증에 화력을 더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 아이돌 조립 강화 오디션 '프로젝트 7' 획기적인 기획과 색다른 시도가 접목된 '개인 PR 숏폼'과 '하트 조립 챌린지 숏폼', '달려' 무대 영상과 참가자들 혼신의 열정이 오롯이 발산된 '개인 직캠 영상' 역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제작진은 "첫 방송 시작 전부터 ‘PROJECT 7’에 열렬한 호응과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프로젝트 7'에 사랑과 애정을 보내는 팬들의 기대에 부합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오는 18일 방송을 놓치지 말아 달라”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 신개념 아이돌 조립강화 오디션 '프로젝트 7'은 오는 10월 18일 오후 8시 50분부터 1, 2회가 연속 방송된다.

이에 콘텐트리중앙이 주목받고 있다. 콘텐트리중앙의 비상장 자회사 에스엘엘중앙(SLL중앙)이 흑백요리사 제작사인 스튜디오슬램에 투자한 바 있다.

흑백요리사와 프로젝트 7 제작사 스튜디오슬램(슬램)은 콘텐트리중앙의 자회사인 SLL의 산하 스튜디오로 ‘크라임씬’, ‘싱어게인’ 등을 제작해 온 예능 레이블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