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핫이슈

엔투텍, 주가 급등…"스페이스X에 K배터리" 韓 기업 협력 확대될까

2024-11-13 05:12:29

엔투텍, 주가 급등…"스페이스X에 K배터리" 韓 기업 협력 확대될까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엔투텍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엔투텍 주가는 종가보다 1.74% 오른 526원에 거래를 마쳤다. 엔투텍의 시간외 거래량은 8만2705주이다.

증시에서 '스페이스X' 테마주가 무더기로 급등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1일 증시에서 지오릿에너지(30.00%), LK삼양(29.83%), 엔투텍(29.79%) 등이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이밖에 미래에셋벤처투자(24.89%), 와이제이링크(11.04%), 컨텍(6.31%), 에이치브이엠(5.52%), 센서뷰(5.13%),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3.21%) 등이 급등세로 마감했다.

스페이스X로부터 우주선에 탑재할 전력 공급용 배터리 납품을 의뢰 받아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LG에너지솔루션 역시 4% 넘게 상승했다. 장중에는 9% 넘게 뛰기도 했다.

이들 종목의 공통점은 모두 스페이스X 관련 기업으로 분류된다는 점이다. 실제 지오릿에너지와 엔투텍은 LG에너지솔루션과의 2차전지 소재 수혜 기대감에 관련주로 묶였다. 엔투텍이 최대주주로 있는 지오릿에너지가 LG에너지솔루션의 공급망과 연계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시장의 관심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지오릿에너지는 코스모신소재와 리튬직접추출(DLE) 파일럿 플랜트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코스모신소재는 충청북도 충주시 소재의 공장에서 단결절 소립경 양극재를 생산해 LG화학을 거쳐 LG에너지솔루션에 공급하고 있다.

LK삼양은 내년 6월 스페이스X가 발사하는 위성에 심우주항법용 차세대 별추적기를 탑재할 예정으로 알려지며 관련 밸류체인에 포함됐다.

또 미래에셋벤처투자는 그룹 관계사들과 스페이스X에 유상증자 방식으로 투자한 바 있으며 와이제이링크는 스페이스X에 SMT(표면실장기술) 관련 장비를 제공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밖에도 에이치브이엠은 스페이스X에 첨단 금속을 납품 중이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 발사체용 특수 소재를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센서뷰는 스페이스X에 레이다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스페이스X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하고 있는 것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대선 승리로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의 사업 확장이 탄력을 얻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실제 업계에서는 머스크가 대선 과정에서 트럼프 당선인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던 만큼 트럼프의 재집권으로 스페이스X 등 우주사업과 관련된 각종 규제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