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핫이슈

고려산업, 주가 급등…"실적 대박" 3분기 영업익 7배 '껑충'

2024-11-15 04:44:22

고려산업, 주가 급등…"실적 대박" 3분기 영업익 7배 '껑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고려산업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고려산업 주가는 종가보다 2.71% 오른 2655원에 거래를 마쳤다. 고려산업의 시간외 거래량은 7686주이다.

이는 고려산업이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전일 고려산업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2억 원으로 전년대비 625.1% 늘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고려산업의 매출액은 74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0.8% 감소했다.

고려산업은 1957년 고려건설주식회사로 설립되어 1991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고려산업은 금강공업 기업집단에 속해있다.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함께 축산물 유통 노하우 축적을 위해 식육사업(기타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남미 등으로부터 옥수수, 대두박 등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재료를 수입하고 있으며, 대구,창녕 사업장에 배합사료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고려산업은 축산정보 제공 및 육가공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과학적인 사양관리 지도 등의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로 판매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사전주문에 의한 생산계획의 수립 및 신선한 사료의 적기 수송에 중점을 두어 판매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