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양양군, 의약업소 등 현장 지도·점검 실시

2024-11-19 16:08:52

의약업소 등 115개소 대상으로, 내달 초까지 지도·점검

의약업소 등 현장 지도·점검
의약업소 등 현장 지도·점검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양양군보건소는 내달 초까지 관내 의원, 약국 등 의·약업소 115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 지도·점검은 관내 의약업소의 환경을 개선하고, 불법·부정 의료행위를 예방하여 건전한 의료질서 확립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점검은 관내 의약업소 등 115개소(의료기관 14, 약국 12, 안경업소 4, 치과기공소 4, 의료기기판매업소 38,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30, 소독업소 11, 동물병원 2)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내용은 ▲무면허·무자격 의료행위 ▲의료인 및 종사자의 준수 사항 ▲의료용 마약류 등 적정 취급여부 ▲의약품 보관·관리 적정성 ▲과대광고 및 표시 기재 위반행위 ▲의료법, 의료기사법, 약사법, 의료기기법,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 등 관련 법률 준수 여부다.

군 보건소는 점검 결과 단순 과실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시정조치 등 행정 지도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고발 등)하며 사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의약업소 지도·점검을 통해 관련 법규 준수 및 건전한 의료질서를 확립하여 군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