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충남 농업인대학·귀농대학 신입생 모집

2025-01-14 17:43:51

도 농기원, 치유농업·농업비즈니스·수경재배 과정 2월 17일까지 접수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다음달 17일까지 2025학년도 농업인대학·귀농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업인대학과 귀농대학은 도내 농업인 및 귀농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전문농업 교육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경영 및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농업인대학 치유농업학과 30명 △농업인대학 농업비즈니스학과 30명 △귀농대학 수경재배학과 3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총 교육시간은 농업인대학 100시간, 귀농대학 70시간이다.

농업인대학 치유농업학과는 치유농업서비스의 이해, 치유농업시설 품질 관리 등을, 농업비즈니스학과는 최신 트렌드를 결합한 농업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귀농대학 수경재배학과에서는 소득작목인 쪽파, 상추, 잎들깨 등을 중심으로 수경재배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입학신청서(응시원서, 자기소개서 포함) 등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 농업기술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문교육팀 또는 주소지 시군농업기술센터 교육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 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농업전문인 대상으로 치유농업학과, 농업비즈니스학과를, 초보영농인 대상으로 수경재배학과를 교육해 미래 농업의 핵심분야 인재 양성과 충남 농업의 지속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