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사)한국기업회생협회, 제1회 기업회생 CRO 및 제3자 관리인 양성과정 진행

2025-01-22 14:24:11

(사)한국기업회생협회, 제1회 기업회생 CRO 및 제3자 관리인 양성과정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사)한국기업회생협회(회장 윤병운)가 다가오는 3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10주간에 걸쳐 2025년도 제1회 기업회생 CRO 및 제3자 관리인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기협은 2014년 11월 10일 법무부로부터 인가받은 공익사단법인으로 기업회생관련 정부의 정책제안, 교육, 위기관리경영전략 자문, 회생기업 DIP투자 자문, 회생기업 M&A 등 다수의 회생기업 재기지원을 위한 업무를 진행해오고 있다. 한국기업회생협회 윤병운 회장은 15년간의 회생기업 투자와 M&A 경험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노하우로 이번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병운 회장은 “회생기업 M&A를 진행하면서 기업 내부사정에 관해 속속들이 알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회생기업의 빠른 재기를 위해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신규 자금이 들어와야만 한다는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DIP 금융 운용의 진리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회생기업에 대한 DIP투자와 M&A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회생협회에서 진행되는 2025년도 제1회 기업회생 CRO 및 제3자 관리인 양성과정은 회생기업에 일종의 법정감사로서 위촉되는 CRO(구조조정담당임원)와 회생기업의 대표이사를 대신하는 제3자 관리인이 알아야 하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법인회생 및 법인 파산, 기업회생 개념 및 절차와 사례, ARS Program, P-Plan, DIP 마중물투자금융 등으로 구성됐다.

윤 회장은 “이외에도 구체적인 계속기업가치와 청산가치를 산정하는 방법부터 개시결정의 효력과 내용, 채권자목록 및 시부인표 작성 요령, 조사보고서와 회생계획안의 전략적 접근방법, 회생기업 M&A전략숙지, 회생기업의 빠른 시장 복귀력을 돕는 패스트트랙(S-Track 포함) 등 기업회생절차에서 꼭 필요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실무내용 위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