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고흥군, 5월까지 자살 예방 홍보활동 진행

2025-03-20 12:16:41

마음이 힘들 때 고민하지 109. ⓒ 고흥군
마음이 힘들 때 고민하지 109. ⓒ 고흥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보건복지부의 자살사망자 발생 추이를 분석한 결과, 3월부터 5월까지 자살률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 자살 고위험 시기로 지정하고, 자살 예방 홍보활동 및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 관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삶의 위기 상황에 처한 군민들이 도움받는 방법을 몰라 자살로 내몰리는 일이 없도록 부채·일자리·법률·정신건강 등 각종 도움 기관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는 등 집중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 관리 중인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안부 문자 발송 및 전화상담 등을 통해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의료기관 23개소와 협력하는‘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 △약국 29개소가 참여하는 ‘생명사랑약국’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과 연계·협력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 누구나 마음이 힘들어 도움이 필요하면 고민하지 말고 24시간 운영되는 정신건강 상담 전화나 자살예방 상담 전화로 연락하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