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영암군, 국립공원 월출산의 숭고함 미디어아트로 만난다

2025-05-16 16:00:50

정선휘 월출산을 참하_7인 작가전
정선휘 월출산을 참하_7인 작가전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7인의 지역 작가가 그려낸 국립공원 월출산의 숭고함을 미디어아트로 만난다.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이 15일 미술관에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엔토닉크리에이티브와 미디어아트 콘텐츠 제작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올해 4월, 영암군의 ‘월출산, 그 숭고함을 화폭에 담다’ 프로젝트가, 지역 문화자산을 현대적 콘텐츠로 재해석하는 활동을 뒷받침하는 ‘전남 문화콘텐츠산업 지원사업’에 선정돼 그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엔토닉크리에이티브는 류재웅, 박성우, 송필용, 이상호 등 7인의 지역 작가의 월출산 작품을 소재로 4분 내외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 영암군에 제공한다.

7인의 지역 작가들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에서 개최된 '월출산, 달이 피다' 전시에 작품을 출품했다.

아울러 이 미디어 작품을 상영할 하드웨어인 대형 LED 패널 등도 함께 전달된다.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은 올해 10월까지 이 대형 LED 패널을 본관 로비에 설치해 11월부터 방문객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아가 이 하드웨어는 앞으로 ‘AI 활용 월출산 미디어아트’ ‘명화 활용 월출산 미디어아트’ ‘키오스크 특화 인터랙션 콘텐츠’ 등을 상영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김규화 영암군립하정웅미술관 팀장은 “미술관이 월출산이라는 자연자산을 미디어아트로 확장해 방문객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는 등 지역 문화·관광 산업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