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지자체

어린이, 청소년에게 안전한 공간으로 재탄생할 도시디자인 아이디어 찾습니다!

2025-05-21 17:50:29

총 23개 작품 선정, 오는 6월 30일(월)부터 7월 4일(금)까지 온라인 접수

2025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2025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대구광역시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을 받고자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은 도시 속의 공공디자인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디자인 아이디어 방향은 대구 내 아동보호구역(관내 총 16개소) 관련 범죄예방 환경 조성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마련하고, 교육·경쟁 환경으로 인해 지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신적·신체적 스트레스 감소 및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수성구청역~만촌역 일원)하는 것 등이다.

접수는 오는 6월 30부터 7월 4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진행하며, 심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선정해 실제 적용까지 검토할 예정으로 실현 가능성을 포함한 지속가능성, 독창성 및 창의성 등을 평가해 총 23점을 선정하게 된다.

시상 규모는 총 2,600만 원의 상금(저작권료 포함)과 상장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대구광역시장상이 수여되며, 금·은·동 입선 수상자에게도 상금과 시장상이 수여된다.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전공자, 전문가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의 내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및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주영 대구광역시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상상하고 제안하는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는 기회이며, 디자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장소를 만들어갈 수 있다”며, “그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기 위해 공공디자인 관점에서 접근, 아이디어를 발굴해 온 가운데 이번 어린이와 청소년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공공디자인 개선 아이디어 제안에도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