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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MBC,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당선 유력'
2025-06-03 23: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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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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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인
[위클리BD: 게임] 6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넥슨 NDC 外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주요 게임사들이 6월 마지막 주를 맞아 대형 업데이트와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마비노기' 21주년 기념 행사, '리니지M' 중국 판호 획득, '일곱 개의 대죄'와 '나 혼자만 레벨업'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소식이 이어졌다.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발키리'를 선보이고 'RF 온라인 넥스트'는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유저 몰이에 나섰다.◆'NDC 25' 성황리 폐막…게임 산업 지식 교류의 장 재확인넥슨이 주최한 국내 최대 게임 지식 콘퍼런스 '2025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 25)'가 지난 26일 막을 내렸다. 6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3일간 7600여 명이 직접 찾고, 온라인 조
[위클리BD:유통] NS홈쇼핑·GS리테일 外 호국보훈의 달 맞아 사회공헌 활동 '활발'
유통업계가 현충일, 6·25전쟁 75주년 등이 포함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후원금 전달을 비롯해 현충원 봉사활동 등을 통해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며 ESG 경영을 강화하는 모양새다.◆ NS홈쇼핑, 호국보훈의 달 맞아 대한소방공제회 후원금 전달NS홈쇼핑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4일 판교 본사에서 대한소방공제회에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공상을 입은 소방공무원의 치료와 재활지원, 순직 및 공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NS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꾸준히 후원해온 결과 현
쾌적한 쇼핑 환경 칭찬 '올리브영' 4,5월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넘사벽"
올리브영이 최근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니스프리와 미샤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과 5월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대표 이선정) △이니스프리(대표 최민정) △미샤(대표 신유정) △토니모리(대표 배해동) △더페이스샵(대표 이정애) △스킨푸드(대표 구도곤) △더샘 △홀리카홀리카(대표 김
현대백화점, 커넥트현대 2호점 오픈 임박…성공 DNA 이식 전략 통할까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이어 새로운 오프라인 모델 '커넥트현대' 2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매장 유형 다각화 전략을 펼친다. 기존 프리미엄 콘셉트의 백화점 모델에서 확장된 다양한 유형의 점포를 통해 각 세대 고객 층을 아우르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모양새다.◆ 커넥트현대 청주, 27일 정식 개점…MZ세대 집중 공략26일 관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몰 커넥트현대 청주점이 오는 27일 공식 오픈한다. 충북 청주 흥덕구 고속터미널에 문을 여는 이번 매장은 정식 개점에 앞서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사전 프리오픈 행사를 진행했다.청주점은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9월 문
'곰표 맥주' 진흙탕 분쟁…파산 직전 세븐브로이 vs 전면 반박 대한제분
지난 2020년 국내 수제맥주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곰표 밀맥주'가 소송과 파산, 여론전으로 얼룩진 진흙탕 분쟁의 중심에 섰다. 공동 출시 주체였던 대한제분과 세븐브로이가 2023년 계약 종료 이후 상표권과 레시피를 둘러싼 갈등을 이어오고 있기 때문이다.업계에서는 이번 사태의 본질이 '누가 가해자인가'가 아니라, 이미 한물간 시장에서 더 이상 수익을 내지 못하게 된 구조적 문제에 있다는 지적을 제기한다.◆ 대한제분 vs 세븐브로이, 곰표 맥주 시즌2가 불러온 레시피 공방대한제분은 지난 2020년 세븐브로이와 협업을 통해 자사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활용한 밀맥주를 출시했다. 친숙한 캐릭터와 감각적인 패키징, MZ세대의 '가볍
빅데이터 라이프
최신기술 역량 확보나선 '롯데건설' 업계 '품질경영'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올 4~5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품질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롯데건설'로 조사됐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품질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현대건설
매일유업 셀렉스, 최근 2개월간 단백질 음료 관심도 1위…닥터유·하이뮨 순
매일유업의 단백질 보조제 셀렉스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시판되고 있는 주요 프로틴 음료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오리온 닥터유가 뒤를 이었다.2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단백질 음료 브랜드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267980) 셀렉스 △오리온(271560) 닥터유 △일동후디스 하이뮨 △빙그레(005180) 더단백 △남양유업
동서식품, 커피 제조사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믹스+카누에 우유 환상적 조합"
최근 두달간 주요 커피 제품 제조 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동서식품'으로 조사됐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주요 커피 제품 제조사의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동서식품(026960) △네슬레 △남양유업(003920) △롯데칠성음료(005300) △대상다이브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각 기업의 주력 제품(브랜드)' + '커피, 커피믹스'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
감기약 브랜드파워 2년째 1위 '동아제약' 브랜드 관심도 톱…동국제약·종근당 순
최근 2개월간 '브랜드'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약사는 '동아제약'으로 조사됐다. 동국제약과 종근당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000640) △동국제약(대표 송준호 086450) △종근당(대표 김영주 185750) △보령(대표 김정균 003850) △GC녹십자(대표 허은철 006280)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009290) △한미약품(대표 박재현 128
반도건설, 중견 건설사 ESG경영 관심도 1위…"우수 중소기업과 공동 특허 출원"
반도건설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동부건설과 한신공영이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30위권 중견 건설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재계뉴스
한국투자증권, 정보보호 자율공시 참여
오경석 두나무 신임 대표 "업비트, 지능형 디지털 자산 플랫폼으로 도약"
신한은행, 클로봇과 로봇 기반 금융서비스 모델 개발 맞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5일 클로봇(대표 김창구)과 성남시 분당구 소재 클로봇 본사에서 '가사로봇과 금융서비스 융합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클로봇'은 병원·물류창고·스마트 빌딩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클라우드 기반 로봇 관제 시스템(CROMS)과 고객 맞춤형 자율주행(Chameleon)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로봇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이번 협약은 지능형 로봇기술 발전에 발맞춰 미래형 생활지원 기술에 금융서비스를 접목해 시니어 고객에게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금융솔루션 개발을 위해 체결됐다.양사는 △로봇 플랫폼 내 금융 알림·상담 기능 개발 △종합재산신탁과 가사로봇 연계 모
카카오뱅크 '똑똑한 전세관리 서비스' 이용자 10만명 돌파
카카오뱅크는 전셋집 안전도를 진단해주는 '똑똑한 전세관리' 서비스 이용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똑똑한 전세관리'는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시세 등을 분석해 고객의 전셋집 '안전도'를 주기적으로 진단해주고 고객이 이사 전·후 해야할 일들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만 17세 이상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서비스 이용자 연령별 비중은 30, 40대가 절반 이상(55%)으로 가장 많았다. 4명 중 1명 이상(28%)은 50대 이상 고객일 정도로 중·장년, 시니어 고객층의 관심도가 높았다. '똑똑한 전세관리'는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시세 등을 분석해 전셋집 안전진단 결과를 안전, 비교적 안전, 주
삼성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누적 2300억원 돌파
삼성생명이 보험금청구권 신탁 부문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생명은 올해 5월 말 기준 누적 계약 600건, 누적 금액 2300억원으로, 지난해 말 240건, 1000억원에서 5개월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월평균 신규 계약 금액은 약 260억원에 달한다.보험금청구권 신탁은 사망보험금을 유족에게 일시에 지급하는 대신, 고객이 미리 설정한 조건과 시점에 따라 지급되도록 설계된다. 특히 삼성생명은 컨설턴트의 체계적인 고객 관리와 패밀리오피스, FP센터 등 자산관리 조직의 전문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보험금청구권 신탁을 빠르게 확산시키고 있다.삼성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계약을 살펴보면, 가입 고객의 연령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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