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무안군, 모바일 헬스케어 연계 통합건강증진교실 성료

2025-06-05 13:31:37

헬스케어. ⓒ 무안군
헬스케어. ⓒ 무안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과 연계한 ‘통합건강증진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생활 습관 개선을 목표로 기획됐다.
교실에서는 △유산소 및 근력 강화 운동 △흡연 예방 및 절주 교육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에 대한 이해 △영양교육 및 조리 실습 등으로 구성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가자들은 24주간 식습관, 체중, 걸음 수 등의 건강지표를 기록하고, 앱과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생활습관을 체계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또한, 대면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이고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김성철 보건소장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이번 건강증진교실은 기존의 일회성 교육을 넘어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주민 건강 수준 향상은 물론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예방과 조기 발견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무안군은 앞으로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