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화순군, 세계유산 배움캠프 성료

2025-06-09 22:14:16

고인돌 상석 끌기. ⓒ 화순군
고인돌 상석 끌기. ⓒ 화순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화순 고인돌오토캠핑장에서 진행한 가족 체험 행사 ‘세계유산 배움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1박 2일 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초·중등생 자녀를 둔 가족 39개 팀이 참여해 세계유산 화순 고인돌 유적을 이해하고, 가족 간 협력과 소통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참가 가족들은 선사시대 옷을 입고 고인돌 유적지 좌표를 따라 이동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각 지점에서는 고인돌의 형태, 축조 방식, 청동검 찾기, 청동기 토기 알아보기 등 교육적 요소가 결합한 활동이 마련되어 있었다.

또한, 직접 반달돌칼을 만들고 텃밭에서 채소를 수확하는 활동을 통해 선사시대 도구의 쓰임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세계유산 배움캠프에 함께한 참가자는 “아이들과 같이 화순 고인돌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다양한 체험활동들로 행사 기간 아주 즐거웠다. 다음에도 꼭 참석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인돌사업소 최기운 소장은 “가족들이 함께 선사시대를 체험하면서 웃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며, 이번 배움캠프의 의미를 다시 느낄 수 있었다”라며, “오는 10월에 열릴 화순 고인돌 캠핑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