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해남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어"

2025-06-09 22:28:28

해남사랑상품권 지급. ⓒ 해남군
해남사랑상품권 지급. ⓒ 해남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해남군이 지난 2월 지급한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이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해남군은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이 완료된 3월31일부터 4월9일까지 총 2765명의 군민들에게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전체 응답자의 91%가 '소비증가를 체감했다'고 응답했으며, 87%는 '가계경제에 실질적 도움이 되었다'고 답하는 등 군민 생활비 부담 완화와 경제 심리 회복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응답자의 79%는 응답 시점을 기준으로 지급액을 전액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 군민들이 소비촉진과 생활에 실질적으로 활용됐다.

지원금의 주된 사용처로는 외식비, 주유비, 식료품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소상공인 대상 설문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91%가 '매출이 증가했다', 59%가 '고객 수가 증가했다'고 응답해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이 직접적인 매출 증대 효과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응답자의 72%는 고객들의 구매력이 향상되었음을 체감했다고 답했으며, 전체적으로는 응답자의 89%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군 관계자는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은 단순한 일회성 현금 지원이 아닌, 지역경제 순환 기반을 회복하고 군민의 실질적 삶을 지원한 의미 있는 정책으로 효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더 나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