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시그니처 제품 호평 LF '헤지스' 올 2분기 패션브랜드 호감도 1위…한섬 '타미' 2위

2025-07-24 08:00:00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전슬찬 기자] 올 2분기 패션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LF '헤지스'로 나타났다.

한섬 '타미'와 폴로 '랄프로렌'이 뒤를 이었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알아보기위해 올 2분기 패션 브랜드들의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호감도 순으로 △헤지스 △타미 △랄프로렌 △리코스테 △빈폴 등 대형 브랜드들이다.

분석 결과, 1위 LF '헤지스'는 1만8786건의 총 포스팅 가운데 긍정률 1만4904건 79.3%, 부정률 575건 3.1%로,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1만4329건 76.2%를 기록했다.

순호감도가 75%를 넘어가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간주된다.
6월 인스타그램의 한 유저는 헤지스의 골프웨어 구매 후기에 "요즘 헤지스옷 난리나요, 너무 예뻐요"라는 내용을 남겼다.

같은달 뽐뿌의 한 유저는 "헤지스골프는 우천 시에도 쾌적하고 스타일리시한 라운드를 위한 '레인 점퍼'와 '방수 버킷햇'을 선보였다"고 칭찬했다.

5월 인스타그램의 한 유저는 헤지스의 시그니처 제품을 소개하며 "탄탄하지만 얇은 소재로 여름에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이 제품은 버려진 페트병이나 의류, 부자재를 재가공, 재활용하여 만든 리사이클 원단을 활용하여 만들어졌다"고 덧붙였다.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의 '타미'가 1만5785건의 포스팅 중 긍정률 1만2019건 76.1%, 부정률 364건 2.3%를 기록하며 순호감도 1만1655건 73.8%로 헤지스와 크지 않은 차이로 2위에 올랐다.

5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저는 상의 하의 모두 타미힐피거만 입는데 몸에 딱 맞아요'라는 게시글에 "바지핏도 잘 맞고 매장에 들어가면 매우 만족하면서 쇼핑합니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4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타미힐피거의 특징으로 고품질 소재,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제품군등이 있다"고 말했다.

폴로의 '랄프로렌'이 4만537건의 포스팅 가운데 긍정률 2만8301건 69.8%, 부정률 1875건 4.6%로, 순호감도 2만6426건 65.2%로 분석되며 3위에 자리했다.

6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랄프로렌의 제품구매를 위한 꿀팁으로 핏의 종류와 특징, 사이즈 선택 가이드, 스타일링 방법 등을 공유했다.

이밖에 라코스테의 순호감도는 2만2011건 64.2%, 빈폴의 순호감도는 2만6426건 63.2%로 뒤를 이었다.

참고로 빅데이터 호감도는 포스팅 내에 긍정적인 단어가 많을 경우에는 긍정률, 부정적인 단어가 더 많을 경우에는 부정률로 분류되는데, 이들 단어가 특정 브랜드를 지칭하거나 겨냥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되는 경우들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 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대형 패션 브랜드들에 대한 순호감도가 예외없이 60%를 넘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은 이들에 대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전했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