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가성비 갑" 잇단 호평 '놀유니버스' 2분기 관심도 1위…마이리얼트립·클룩 순

2025-08-21 07:50:00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놀유니버스가 지난 2분기 주요 여행 플랫폼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1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마이리얼트립과 클룩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에서 활동중인 여행 플랫폼들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놀유니버스 △마이리얼트립 △클룩 △트립닷컴 △하나투어 △여기어때 △모두투어 △노랑풍선 △호텔스컴바인 등이다.

놀유니버스가 올 2분기 총 5만916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에 올랐다.

6월 옥*라는 블로거는 "강릉여행 계획 중 놀유니버스에서 가격이 좋은 신상 숙소를 발견해 다녀왔다"는 후기를 전했다. 그는 "가성비가 좋고 놀유니버스에서 지급하는 할인 쿠폰을 통해 딱 10만원에 다녀왔다"며 "만족도가 높아 다음에 또 가고싶다"고 말했다.

같은 달 G****라는 네이버블로거는 "놀유니버스에서 주말 1박에 온천 패키지 상품으로 약 20만원에 충주에 위치한 숙소를 예약했다"며 "온천 요금에 주말인 점을 감안하면 요금이 비싸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주말에 온천 무한 패키지 이용이 가능해서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같은 달 윤**라는 또다른 유저는 "나트랑 항공권을 놀유니버스에서 구매했다"고 밝혔다. 그는 "나트랑 청주에서 가면 30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한데, 놀유니버스에서 인당 20만원에 저렴하게 예약했다"고 말했다. 그는 "놀유니버스에서 여행 관련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햬택을 챙기라"고 조언했다.

마이리얼트립이 5만6734건으로 뒤를 이으며 같은 기간 관심도 2위에 자리했다.

6월 와****라는 유저는 "마이리얼트립에서 숙박, 워터파크, 조식까지 모두 포함된 썸머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해당 프로모션은 최대 4만5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성수기에도 적용 가능하다"고 추천했다.
같은 달 사****라는 블로거는 마이리얼트립에서 동남아 인기 여행지 호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소개했다. 작성자는 "프로모션 중인 시설들 모두 내부 시설 및 편의시설이 양호하고 다양하다"며 가족 단위 투수객은 물론 실속 여행객에도 추천했다.

클룩이 4만8935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6월 동남아 여행기를 올린 한 블로거는 "아이와 함께 코끼리와 교감하고 학대 없이 보호되는 코끼리 보호소 투어를 다녀왔다"며 추천했다. 그는 "클룩에서 픽업, 가이드, 체험, 식사가 모두 포함된 투어가 50% 할인 중이라 잘 다녀왔다"는 후기를 전했다.

이밖에 △트립닷컴 4만8128건 △하나투어 3만1490건 △여기어때 3만784건 △모두투어 1만6226건 △노랑풍선 9457건 △호텔스컴바인 2286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2분기 국내 여행 플랫폼들의 전체 포스팅 수는 총 30만3204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4만6301건, 18.02% 늘었다"면서 "경기 침체기에도 휴식을 겸한 여행에 대한 관심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