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진택배, 최근 2개월간 '국제배송' 관심도 1위…우체국택배·CJ대한통운 순

2025-09-15 06:42:16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전슬찬 기자] 최근 2개월간 택배사 중 한진택배가 가장 높은 '국제배송'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우체국택배가 그 뒤를 따랐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사 국제배송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진택배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로젠택배 등이다.

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국제, 해외 + 배송, 배달, 특송'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한진택배가 총 32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8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한진이 해외배송 서비스 ‘원클릭 글로벌’에서 발생한 2분기 판매 수익금 일부를 최근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전했다.
7월 뽐뿌의 한 유저는 "한진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중소 수출기업을 위한 금융·물류 통합 혜택을 선보였다"고 말하며 "한진의 ‘원클릭글로벌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환율 우대(최대 90%)와 국제특송 요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우체국택배가 총 177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7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우체국EMS(국제특급)에 대하여 "배송속도가 빠르다, 위치추적이 가능하다"는 후기를 남겼다.
CJ대한통운이 총 152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7월 뽐뿌의 한 유저는 "CJ대한통운은 지난 4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국제배송센터(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구축해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이밖에 롯데택배 25건, 롯젠택배 9건으로 뒤를 이었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