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롯데홈쇼핑, 최근 2개월간 소비자 관심도 1위…CJ온스타일 뒤이어

2025-09-19 07:07:33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최근 2개월간 국내 홈쇼핑업체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롯데홈쇼핑으로 조사됐다.

CJ온스타일과 현대홈쇼핑, NS홈쇼핑 등이 뒤를 이었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국내 홈쇼핑 업계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NS홈쇼핑 △GS SHOP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등이다.

분석 결과, 롯데홈쇼핑이 총 8747건의 포스팅 수로 조사 기간 온라인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CJ온스타일이 873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2위에 올랐다.
현대홈쇼핑이 7568건의 정보량으로 같은 기간 홈쇼핑 업계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NS홈쇼핑이 총 5396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4위에 자리했다.

이어 △GS SHOP 5185건 △홈앤쇼핑 3404건 △공영홈쇼핑 3029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조사 대상 홈쇼핑업체들의 포스팅 수는 총 4만2068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만1929건, 22.09%나 늘었다"면서 "이는 홈쇼핑업계가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