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시각장애인 전용 발급 서비스 '카카오뱅크' 인뱅 브랜드 인지도 1위…케이뱅크 뒤이어

2025-10-17 06:45:50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전슬찬 기자] 올 3분기 인터넷뱅크 중 카카오뱅크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가 그 뒤를 따랐다.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인터넷뱅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

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7만4008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9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전했다.

같은 달 팍스넷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가 정부의 서민금융 지원 강화 방안에 발맞춰 포용금융을 확대한다"고 말하며 "햇살론15, 햇살론뱅크에 이어 신규 서민금융상품으로 '새희망홀씨Ⅱ(새희망홀씨)'를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케이뱅크가 총 5만2251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9월 38커뮤니케이션의 한 유저는 "케이뱅크(행장 최우형)가 'AI 광고심의 어시스턴트'를 개발해 도입했다"며 "AI 광고심의 어시스턴트는 현업 담당자가 광고심의를 요청하기 위해 작성한 문서를 사전 검토하고 보완해주는 기술이다"라고 설명했다.
7월 뽐뿌의 한 유저는 "케이뱅크는 금융권 최초로 소산백업센터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며 물리적 한계를 넘어서는 차세대 백업 체계를 구축했다"고 말하며 "이번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백업 데이터를 물리적 장소나 장비가 아닌 클라우드 센터에 전송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토스뱅크가 총 2만7907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9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토스뱅크가 모임통장에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능은 신혼부부, 가족, 룸메이트 등 공동체가 함께 사용하는 모임통장에서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생활밀착형 금융관리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3분기 인터넷뱅크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15만4166건으로 전년 대비 3만4642건, 28.9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