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한정 발급되는 카드 3종은 하나카드 프리미엄 라인인 ‘JADE’ 기반 2종 신용카드와 해외 체크카드 ‘트래블고(GO)’ 기반 1종 체크카드로 구성됐다.
디자인에 참여한 G-DRAGON은 하나금융그룹 철학인 ‘하나’의 의미를 재해석했다. △하나돼 빛나는 완전함 시작 △다양성이 하나로 피어난 조화의 순간 △하나돼 자라나는 성장 여정을 디자인 콘셉트로 하나금융그룹 카드 상품을 예술성과 상징성을 동시에 갖춘 컬렉션으로 완성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카드 출시와 함께 G-DRAGON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실물 조형물과 콘셉트 포토 등 서울 주요 장소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하나카드에서 한정판 카드 3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11일부터 16일까지 ‘The Giant's Dream’을 콘셉트로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G-DRAGON이 직접 디자인한 카드 3종이 공간으로 확장돼 구성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손님이 G-DRAGON 디자인 세계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 위치한 몰입형 LED 돔 ‘스피어(Sphere)’에서 진행된 글로벌 혁신 캠페인에 이어 금융을 예술 영역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협업 기준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