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화학·중공업

한화시스템, 국내 방산 기업 최초 MSCI ESG 평가 'AAA' 획득

2025-11-19 14:17:33

기후 대응·상생 경영·인재 육성 등 높은 평가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화시스템은 글로벌 ESG 평가 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MSCI는 전 세계 8500여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 수준과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평가해 최고 AAA부터 최저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한화시스템이 받은 AAA는 전 세계 우주항공·방산 부문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7% 이내 기업만 받을 수 있는 등급이다. 국내 방산 기업이 이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시스템이 AAA를 받은 배경으로는 기후 변화와 자연 재해에 대응하는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R&D) 투자를 늘린 점, 협력사 교육·지원 활동을 활발히 한 점, 임직원 ESG 역량 강화를 추진한 점 등이 꼽힌다.

한화시스템은 매년 100개사 안팎 협력사와 두 차례 상생 협력 실무자 간담회를 열고 소통하고 있다. 또한 각종 이벤트를 통해 ESG 활동이 우수한 협력사 임직원에게 포상금을 지원한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한화시스템이 방산·우주 분야 ESG 경영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는 의미"라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 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해 책임 있는 첨단 방산·우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 ESG 평가에서도 5년 연속 통합 A등급을 유지한 바 있다. 올해 1월에는 국내 방산 기업 중 유일하게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코리아에 신규 편입됐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