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전슬찬 기자] 최근 1개월간 주류업계 중 하이트진로가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그 뒤를 따랐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주류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국순당 △무학 등이다.
분석 결과 하이트진로가 총 388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10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용량을 한정판 에디션으로 출시한다"고 전했다.
같은달 뽐뿌의 한 유저는 "하이트진로는 전국 소방공무원들의 호응 속에 2025년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마무리했다" 고 말하며 "감사의 간식차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자 6년째 진행하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하이트진로는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이 국내 무·비알코올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총 3518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10월 뽐뿌의 한 유저는 "롯데칠성음료는 간송 미술관과 협업한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어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스코틀랜드 고유어인 게일어로 '기러기의 계곡'을 뜻하는 '글렌고인'에서 영감을 받아, '기러기, 두 문화의 하늘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고 덧붙였다.
같은달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롯데칠성음료가 차 형태의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헛개차 구수한 맛 제로', '깨수깡 아이스블렌딩티 감귤헛개 제로' 2종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총 2426건의 총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10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오비맥주 카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논알코올 음료' 공식몰을 개설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논알코올 음료의 온라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밖에 국순당 1621간, 무학 98건으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1개월간 주류업계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1만1545건으로 전년 대비 4310건 감소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