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2025-12-02 06:52:45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LG생활건강이 뒤를 이었다.

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3분기(2025.07.01~09.30) 화장품 상장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090430 대표 김승환) △LG생활건강(051900 대표 이선주) △코스맥스(192820 대표 이경수) △한국콜마(161890 대표 최현규) △현대바이오랜드(052260 대표 이희준) 등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조사 기간 총 4만327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직전 2분기(2025.04.01~2025.06.30) 3만9663건과 비교해 3610건 9.10% 상승했다.

지난 9월 티**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경험한 아모레퍼시픽 트루톤 로션 후기를 포스팅했다. 그는 제품 사용 후 피지양 조절과 피부톤 정리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며, 이물감 없이 산뜻함이 느껴지는 제품이라고 적극 추천했다.

같은 달 'NEW 설화수 탄력크림 사용후기 장점단점'이라는 제목의 포스팅을 남긴 북**라는 티스토리 유저는 "설화수 크림을 3일째 밤마다 꾸준히 바르고 있다"며 "아침에 바른 뒤 선크림을 발라보았는데 얼굴 표면이 곱게 표현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포**라는 티스토리 블로거는 지난 7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아모레몰에서 다양한 제품의 화장품 샘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그는 배송비만 결제만으로 직접 선택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샘플 12종을 받아볼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LG생활건강이 총 3만528건으로 온라인 관심도 2위에 랭크됐다. 직전 2분기 2만8926건보다 1602건 5.54% 상승했다.

취미로 러닝을 즐긴다는 피**라는 티스토리 블로거는 지난 9월 LG생활건강의 체취 설루션 보디워시를 사용한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남겼다. 그는 "익스트림 시트러스 향이 달콤하거나 무겁지 않고 상쾌하다"며 "샤워하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향이 운동 후 피로까지 씻어주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지난 8월 유**이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여름철 지루성 두피로 고생하는 이웃들을 위해 LG생활건강의 '지루성두피용 샴푸' 사용 후기를 포스팅했다. 그는 "미세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샴푸하기 좋은 제형"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가 같은 기간 총 2만718건의 정보량을 기록, 관심도 3위에 올랐다. 직전 2분기 1만9754건과 비교해 964건 4.88% 상승했다.

지난 9월 티**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이경수 코스맥스 창업자 겸 리더가 출간한 '같이 꿈을 꾸고 싶다'라는 책의 리뷰를 포스팅했다. 그는 1992년 설립 후 33년간 성장한 글로벌 화장품 ODM업계 1위 기업이라는 코스맥스의 이야기를 읽으며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에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한국콜마 1만8,431건, 현대바이오랜드 1만5,981건 순이었다.

데이터리서치 관계자는 "전체 화장품 상장사 포스팅 수는 3분기 12만8931건으로 2분기 11만7984건 대비 1만0947건 9.28% 증가했다"며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해외 실적 호조와 온라인·면세 채널 마케팅, 신제품 출시 등에 노력을 기울인 점이 포스팅 수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