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호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과 김경훈 OpenAI 코리아 총괄 대표가 잠실캠퍼스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SDS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개인정보 보호와 속도 측면을 강화해 전보다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 도입부터 관리까지 전 과정에 관여한다. OpenAI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한 컨설팅, 구축, 운영 서비스도 함께 수행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SDS는 AI 전환을 원하는 기업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사의 업종 노하우와 OpenAI의 기술력을 접목해 AI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호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OpenAI의 AI 서비스를 국내 기업에 최초로 제공해 기업 고객의 AX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공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