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서울신라호텔, 청룡의 해 테마 '신라베어 키링'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이달 30일 신라호텔의 굿즈 상품인 ‘신라베어 키링’을 업그레이드해 청룡의 해를 테마로 제작한 한정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은 젊은 세대 고객들이 굿즈를 통해 ‘신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키링 제작에는 재활용 가능한 솜 충전재를 사용해 친환경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한정판 상품으로, 올해 말까지 판매할 예정이다.이번에 선보이는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은 바다와 하늘을 잇는 평화의 수호자이자 생명의 탄생과 희망을 상징하는 청룡의 형상을 본따
-
부리또 월렛, 'V2 업데이트' 출시…1억원 규모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서비스하는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부리또 월렛'이 V2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부리또 월렛은 지난 3월 14일부터 약 3주 간 V2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V2 업데이트는 부리또 포인트 시스템 등 해당 테스트를 통해 선보인 기능들을 정식 출시한 것이다.V2의 핵심 기능은 부리또 포인트 시스템이다. 부리또 포인트 시스템은 앱 내에서 다양한 미션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앱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여기에 다양한 웹3 프로젝트 및 기업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신설됐다.이번 V2 정식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에어드랍 이벤트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7.12% 하락"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6,105만67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865만9,081개와 비교하면 4.08%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
-
신한카드,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네이버 웹툰과 연계해 인기 작품 ‘가비지타임’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 Pick E 캐릭터형 체크,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가비지타임)’(이하 가비지타임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은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은 농구만화이다. 누적 조회 수 2억 8천만 회, 회차 별 평균 조회 수 140만 회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출시된 가비지타임 Pick E 체크카드는 지상고등학교 농구부 주장 ‘성준수’ 캐릭터로 디자인했고, 가비지타임 Pick I 체크카드에는 주인공 ‘기상호’의 유니폼을 입혔다. 가비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8만4,2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1만4,890개와 비교하면 8.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6만5,82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6만5,647개와 비교하면 0.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락앤락, 외식물가 상승 수혜…1분기 생활용품 기업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락앤락(115390)이 지난 1분기 밀폐용기 등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지난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네오플램 △코멕스 △타파웨어 △지퍼락 △씨밀렉스 △실리쿡 △땡스소윤 △고트만 △데비마이어등이다.락앤락이 이번 분석 기간 총 4만6,391건의 온라인 포스팅수를 기록하
-
강진원 강진군수, 1분기 '지역 경제' 관심도 1위…공영민·이병노·명현관 군수 순
올 1분기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이는 '강진원 강진군수'로 나타났다. 공영민 고흥군수와 이병노 담양군수, 명현관 해남군수가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지역 경제'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강진원 강진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김성 장흥군수 ▲구복규 화순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김산 무안군수 ▲우승희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환경부 홍보대사 위촉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는 환경부 홍보대사에 ‘쿵야 레스토랑즈’가 위촉됐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을 통해 엠엔비는 앞으로 1년간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캠페인 콘텐츠는 ‘쿵야 레스토랑즈’ 및 환경부 나우 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서울역·용산역·삼성역·오송역 등 역사의 미디어 전
-
KDB산업은행, 'KDB NextONE 부산' 신설 추진
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국내 벤처생태계의 지역확장을 위해 부산을 지역거점으로 선정하고, 동남권 지역내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보육프로그램인 'KDB NextONE 부산'의 시행 계획을 밝혔다.KDB NextONE은 산업은행이 2020년 7월부터 서울 마포 프론트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매년 30개사(각 기수별 15개사)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운영 중으로, 2023년까지 총 7기, 105개사를 선발해 보육했으며, 이 중 51개사가 보육기간 중 약 600억원 (산업은행 직접투자 114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산업은행은 'KDB NextONE 부산'의 공동운영사 선정을 8일 입찰공고 했으며 5월 20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접수 중이다.
-
메가스터디교육, 10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메가스터디교육이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삼성증권과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22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4월21일까지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석달간(2024.1.22~4.21) 메가스터디교육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8,399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연도 같은 기간(2023.1.22.~4.21)의 5,678건에 비해 2,721건, 47.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최근 메가스터디교육에 대한 투자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짐작된다.
-
김남구 회장 장남 김동윤 대리, 자사주 추가 매입…지분 0.60% 확보
한국금융지주(071050)의 김남구 회장 장남인 김동윤 대리가 자사주 1만5000주를 장내매수했다. 한국금융지주는 19일 공시를 통해 김동윤 대리가 1만 5000주를 취득해 0.60%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보유 자사주 수는 32만1,739주에서 33만6,739주로 늘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석달간(2024.01.22~04.21) 한국금융지주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3만5,49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연도 같은 기간(2023.01.22~04.21)의 3만4,625건에 비해 867건 2.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욜로그룹, C2M 기반 ‘욜로딜’ 앱 론칭
식품유통 전문 브랜드 욜로그룹이 C2M 기반의 모바일 앱 ‘욜로딜’ 론칭을 앞두고 있다고 22일 밝혔다.욜로그룹은 앱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C2M(Customer to Manufacturer)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품 판매에 최적화된 그룹의 장점을 살려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 가격과 구성을 선보인다.그룹에 따르면 욜로딜 앱은 다양한 식품군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365일 전 상품 무료 배송과 매번 행사 상품이 변경되는 욜로딜, 48시간 한정 타임특가 등 이벤트로 저렴하게 신선·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뤄졌다.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욜로딜’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KG 모빌리티, 1분기 영업익 151억 1,700만 원…전년比 61.09%↑
KG 모빌리티(KGM, 003620)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 17억 8,800만 원, 영업이익 151억 1,700만 원, 당기순이익 538억 8,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1조 85억 190만 원 대비 7.67%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93억 8,400만 원 대비 61.09% 급증했다.이번 실적 요인은 수출 물량 증가와 함께 내부 경영체질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 토레스 EVX 판매에 따른 CO₂ 페널티 환입 및 신주인수권 평가이익 등에 따른 결과다.1분기 흑자는 2016년 1분기(영업이익 81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 이후 7년 만에 흑자를 기록한 지난해 1분기(영업이익 94억 원, 당기순이익 165억 원)에 이어 2년
-
금호전기, 20억 원 규모 전환사채 상환
금호전기가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조기상환청구권을 행사했다고 22일 공시했다. 행사권면금액은 19억 9,840만 원, 조기상환수익율은 106.96%다. 상환 후 전환사채 잔액은 20억 원이다. 전환사채 만기일은 내년 1월 20일이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올 1분기 금호전기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3,047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186건에 비해 1,861건, 156.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금호전기에 대한 투자자 관심도가 늘어난 것으로 짐작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