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새마을금고중앙회, 정보보호의 날 맞이 캠페인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9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및 서울 강서구 새마을금고 IT센터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정보보호의 날'은 사이버 위협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정보보호의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해 정부가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로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전무이사, 감사위원장 및 금고감독위원장을 비롯해 정보보호부문장 이하 부문 내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실천수칙을 배포하고, 홍보간식을 제공하며 정보보호 실천을 독려했다.캠페
-
토스뱅크 '하루 1분 뇌 운동' 참여자 50만명 돌파
토스뱅크(대표 이은미)의 뇌 건강 관리 서비스 '하루 1분 뇌 운동'이 출시 약 15일 만에 누적 참여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40대 이상 고객의 참여 비중이 58.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토스뱅크가 선보인 '하루 1분 뇌 운동'은 기억력과 연산력을 훈련하는 게임형 콘텐츠로, 게임 참여만으로도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카드 짝 맞추기(기억력 훈련)와 영수증 계산 문제(연산력 훈련)를 번갈아 즐기며 뇌를 단련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는 점진적으로 높아져 꾸준한 뇌 자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게임 참여로 받은 리워드는 토스뱅크 통장으로 즉시 출금 가능하다.토스뱅크 내부 데이터
-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누적 개설 계좌수 3000만좌 돌파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수가 출시 7년 여 만에 3000만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저축의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제휴사 혜택을 제공해 온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이 이제는 모든 고객들의 '일상 속 저축 파트너'로 자리잡은 모습이다. 카카오뱅크는 2018년6월 누구나 소액으로 시작해 부담 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짧은 시간 동안 저축에 대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26주적금을 선보였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수는 출시 1년 9개월 만에 500만, 2년 5개월 만에 1000만, 5년 만에 2000만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으며, 결국 출시 7년 만에 대망의 3000만 좌를 돌파했다.26주적금의 등장
-
케이뱅크, 최대 연 7.2% 금리 궁금한 적금 시즌3 15만좌 돌파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궁금한 적금 시즌3가 출시 한 달 반 만에 15만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시즌 3는 지난달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릴로&스티치'를 주인공으로 선보인 바 있다. 궁금한 적금은 지난해 11월 첫 출시이후 시즌 3까지 이어지며 고객 재가입률이 90%에 달할 정도로 높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일반적인 적금 상품의 재가입률이 50%정도를 불과한데 비해 한 번 가입한 고객이 반복적으로 재가입하는 'N차 가입'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궁금한 적금은 매일 돈을 입금하면 랜덤 금리와 짧은 이야기가 열리며 고객의 호기심을 유도한다. 시즌
-
LX하우시스, 국가인적자원개발 성과 평가 S등급 획득
LX하우시스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성과 평가에서 인테리어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LX하우시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4년 산업맞춤형 공동훈련센터 성과 평가'에서 시공인력 양성 교육시설인 'LX Z:IN(LX지인) 인테리어 아카데미'가 S등급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산업현장의 인력난 해소와 직무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협력해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매년 컨소시엄별 사업수행 실적을 바탕으로 고용노동부가 평가를 진행, 최고 S부터 A~D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LX Z:IN 인테리
-
AXA손보,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 운영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여름휴가철부터 추석 연휴까지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한 '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이번 서비스를 오는 7월14일부터 10월31일까지 총 16주간 운영한다. 기존 하계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던 서비스를 추석 연휴가 있는 10월까지 확대했다. 서비스는 전국 약 600여 개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제공되며, 악사손보의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안심 차량 케어 서비스'는 에어컨 필터 교환 및 살균, 냉매 충전 등 하절기 특화 항목을 포함해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점검 항목 중심으로 구성됐다. 타이어, 공조장
-
KB금융,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9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이하 저고위) 부위원장과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저고위로부터 저출생 극복 지원과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사회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과제 중 하나는 '초저출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합계출산율은 2023년 0.72명, 2024년 0.75명으로, 세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불안정한 주거와 고용 높은 양육비는 젊은 세대에게 출산을 포기하게 만드는 현실이다. 그러나, 지난달 25일 통계청의 '4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4월 합계출산율은 0.79명으로, 전년 동월대비 +0.
-
쿠팡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사전 판매
쿠팡이 삼성전자의 2025년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사전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오는 21일까지 로켓배송 상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갤럭시 워치 8',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등 총 2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이번 워치8 시리즈에는 음성 비서 앱으로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 기반 건강 코칭은 물론, 항산화 지수 측정, 혈관 스트레스 측정 등 한층 진화된 헬스케어 기능이 추가됐다. 쿠팡은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사전판매를 기념해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쿠팡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앱에서 미리 사전판매 알림을 신청했던 고객들은 구
-
샘표 '새미네마켓' 2025년 상반기 결산 어워즈 개최
샘표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2025년 상반기 결산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샘표는 대표 제품 '샘표 간장'을 비롯해 코인육수 '연두링', '차오차이 짜장', '티아시아 커리'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샘표는 '장바구니 단골템 TOP 3' 제품을 엄선해 최대 49%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연두링 6개 세트 △조선 고추장 △토장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샘표 시골식 된장찌개 양념' 1팩을 증정한다.2025년 상반기 신제품들도 기획가로 소개된다. △차오차이 시추안 마라탕 △백년동안 저당 흑초 △질러 부드러운 라이트 육포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샘표
-
카카오게임즈,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 게임스컴 출품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의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대표 김희재)가 개발 중인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God Save Birmingham)'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5(Gamescom 2025)'에 출품한다고 10일 밝혔다.'갓 세이브 버밍엄'은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오픈월드 좀비 생존 시뮬레이터로,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을 맡은 프리미엄 인디게임이다. 이번 게임스컴 출품은 지난해 '게임스컴 2024'에서 최초 공개된 데 이어 두 번째다. 14세기 영국의 중세 도시 '버밍엄'을 배경으로 하는 '갓 세이브 버밍엄'은 좀비로 가득한 세계에서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식량, 물, 은
-
농심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 실시
농심이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은 농심이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협업해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에 있는 약 730여 개 인생네컷 매장에서 오는 9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이와 함께 농심은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 홍보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공개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농심이 지난 9일 공개한 유튜브 채널 '원더맨'과의 협업 영상은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가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여행 큐레이션 계정
-
하이트진로, 멕시코 축구 구단 CF 몬테레이와 스폰서십 체결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멕시코 명문 축구 구단 CF 몬테레이(Club de Fútbol Monterrey) 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CF 몬테레이는 멕시코 축구 1부 리그(Liga MX) 소속의 전통 강호로, 홈구장인 에스타디오 BBVA는 약 5만3500석 규모로 멕시코 내 네 번째로 큰 축구 경기장이다. 또한 CF 몬테레이의 홈경기에는 평균 약 4만 1598명의 관중이 방문하며, 시즌 누적 관중 수는 약 77만 명에 달한다.하이트진로는 CF 몬테레이가 최근 세르히오 라모스(Sergio Ramos) 등 글로벌 슈퍼스타 영입과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개최를 통해 높은 화제성과 글로벌 노출 효과를 갖게된 점을 활용해 중남미 시장에서 '진로(JINRO)'의 적극적
-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잔고 2조원 돌파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021년 11월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의 판매 잔고가 3년 8개월만에 2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 잔고는 지난 2024년 11월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이후 불과 8개월 만에 2조원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퇴직연금 ETF'는 가입자들이 본인의 적립금을 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해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하나은행은 2024년 4분기 이후 50여종의 ETF 상품을 추가 라인업해 현재 159개의 ETF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손님 니즈와 장기투자에 유효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한 것이 판매잔고 급증으로 이어졌다고
-
코빗, 제주도청 체납자 가상자산 직접 매각
제주특별자치도청이 체납자의 가상자산을 압류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에서 직접 매각을 진행했다. 코빗은 지난달 27일 제주특별자치도청이 체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압류하고, 코빗 거래소를 통해 직접 매각 후 원화 출금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청은 이전 체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압류한 후 자진매도 기회를 부여했으나, 체납자가 기한 내 매도하지 않음에 따라 가상자산을 직접 추심 및 매각해 체납세액을 환수했다. 이번 조치는 징수기관 명의로 가상자산 거래소에 법인 계정 및 전용 계좌 개설이 허용된 직후 빠르게 이뤄진 사례로, 기존에는 제도적 제약으로 인해 사실상 추심이 어려웠던 가상자산에 대해 효과적인 징
-
현대백화점 '전주가맥축제' 팝업스토어 한 달간 릴레이 운영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7일까지 수도권 주요 점포에서 '전주가맥축제'를 테마로 하는 팝업스토어를 릴레이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일 첫 오픈 후 이날까지 운영하는 판교점 팝업스토어에 이어 미아점(7/11~17), 신촌점(7/18~24), 더현대 서울(7/25~31), 목동점(8/1~7) 순서로 순차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북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전주가맥축제위원회와 함께 기획한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전주를 대표하는 축제인 '전주가맥축제'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전주가맥축제는 매년 10만명 이상이 찾는 전주의 대표 여름축제다. 가게 맥주의 줄임말인 가맥은 전주에서 시작된 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