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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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등극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37만9,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06만7,756개와 비교하면 4.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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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9월 1위…"부산시·수원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294만6,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005만3,892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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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73만5,93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7만5,687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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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21만6,143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9만6,125개와 비교하면 15.40%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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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정유업계 7,8월 ‘사회공헌’ 관심도 1위…SK이노·GS칼텍스 순
S-OIL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정유사 4곳 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 GS칼텍스 순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GS칼텍스(대표 이두희·허세홍) ▲HD현대오일뱅크(대표 주영민)의 '사회공헌'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기업 열거 순서는 정보량에 따른 것이다. 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어르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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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올 여름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야놀자·여기어때·하나투어 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가 여행 플랫폼 17곳 가운데 최근 두달간 가장 높은 여행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7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야놀자 △여기어때 △하나투어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 △부킹닷컴 △노랑풍선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어드바이저 △데일리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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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351만7,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48만8,761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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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무궁화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75만7,457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8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9,632개와 비교하면 5.6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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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이지케어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4만7,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185만4,662개보다 7.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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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2만7,08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630만1,552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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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부동의 1위…아시아나·제주항공 순
대한항공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9개 항공사 중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 탄탄한 입지를 과시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이었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항공사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상반기 출항한 항공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진에어(대표 박병률) ▲티웨이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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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27만6,17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6만8,626개와 비교하면 24.33%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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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6만5,282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841만9,904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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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만9,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7만8,097개와 비교하면 11.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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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3만6,4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0만7,248개와 비교하면 1.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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