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5월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9,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0만4,547개와 비교해보면 8.08%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8,5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92만4,426개와 비교하면 9.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64만5,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02만4,313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9,9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1,689개와 비교하면 23.1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배달의민족' 배달플랫폼 중 '여성' 관심도 압도적 1위…신한은행 '땡겨요' 2위 눈길
올 1분기 배달 플랫폼 중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이 가장 높은 '여성'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앱 '땡겨요'가 뒤를 이어 눈길을 끌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배달 플랫폼의 여성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여성 관심도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수 있는 7개 채널의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을 특정할수 없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등 5개 채널은 조사에서 제외된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1분기 여성 유저 포스팅 수 순으로 △배달의민족 △땡겨요 △쿠팡이츠 △요기요 △위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KB손보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13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273,8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213,573개와 비교해보면 7.4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부산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4월 13일부터 5월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45만5,36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72만2,537개와 비교하면 25.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대동기어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13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25,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67,389개와 비교하면 3.42%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도 영향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59만3,58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만6,626개와 비교하면 8.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양종희 KB금융 회장 '소상공인 지원' 관심도 압도적 1위…진옥동·함영주 회장 순
지난해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국내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들의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5월 1위…신한카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135만1,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074만9,940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1위…광주·전북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84만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705개와 비교하면 3.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8만5,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16만2,695개와 비교하면 7.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4만2,23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3,044개와 비교하면 2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경기 침체기 가성비 주목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2위 추격
맥도날드가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롯데리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의 전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프랭크버거 △KFC △노브랜드버거 등이다.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총 39만8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매번 관심도 조사에서 한번도 1위를 놓지않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