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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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3분기 증권업계 '연금' 관심도 1위…미래에셋·한국투자증권 순
2025년 3분기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연금'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20일 여론 조사 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9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7~9월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증권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증권(대표 박종문)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 △한국투자증권(대표 김성환)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KB증권(대표 김성현)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하나증권(대표 강성묵) △대신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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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3분기 정유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톱…HD현대오일뱅크·GS칼텍스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정유사 가운데 S-OIL이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HD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알뜰주유소를 제외한 4대 정유사로, 정보량 순에 따라 △S-OIL(010950) △HD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SK에너지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정유사 이름' + '사회공헌,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계층'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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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0.98% 상승"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265,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884,242개와 비교해보면 6.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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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2.18% 하락"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 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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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HIC,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쏠리드·케이엠더블유 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RFHIC 2위 쏠리드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12,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66,333개와 비교하면 1.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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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넥슨게임즈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0일부터 2025년 10월 20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11,402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8,634개와 비교하면 5.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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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장애인 전용 발급 서비스 '카카오뱅크' 인뱅 브랜드 인지도 1위…케이뱅크 뒤이어
올 3분기 인터넷뱅크 중 카카오뱅크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가 그 뒤를 따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인터넷뱅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7만4008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전했다.같은 달 팍스넷의 한 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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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17일부터 2025년 10월 17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52,0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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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한국투자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에 대해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9월 17일부터 2025년 10월 17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38,0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83,377개와 비교해보면 4.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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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66% 하락"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파라다이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7일부터 2025년 10월 17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19,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6,880개와 비교하면 0.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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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42% 상승"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7일부터 2025년 10월 17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8,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4,077개와 비교하면 5.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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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71만7,9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5만1,472개와 비교해보면 3.47%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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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6만4,644개와 비교하면 4.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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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카카오페이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7만6,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12만2,379개와 비교하면 17.0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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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유플러스 2위 KT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9만4,4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6만595개와 비교하면 23.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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