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우리은행, 창립 125주년 기념 예적금 금리우대 이벤트
우리은행은 창립 125주년을 맞이해 우리WON뱅킹에서 예·적금상품 금리를 우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적금상품 이벤트는 직전 1년간 우리은행 예·적금을 보유한 적 없는 고객이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에 가입하는 경우 3%p를 우대, 최고 연 7% 금리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다. 예금상품 이벤트는 ‘WON플러스 예금’ 가입고객에게 0.2%p 금리를 우대하고, ‘우리 첫거래 정기예금’ 가입고객에게는 연 1.0%p를 우대해 최고 4.1% 금리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다. 또한, 우리WON뱅킹 내 125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면 선착순
-
농협, '제6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대통령상에 태화한우농장 선정
농협 축산경제는 '제6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수상농가 15호를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6회를 맞이한 청정축산 환경대상은 농협 축산경제에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후원하며, 수상 농가는 각 도별 진행된 예선평가와 정부기관·학계 등 축산관련 전문 심사위원의 본선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대상인 대통령상에는 울산축산농협의 ‘태화한우농장’이 선정됐다.태화한우농장 이규천 대표는 직접 소의 생리를 연구하여 악취를 저감시키는 자가배합사료를 개발·급여하고, 채광량과 낙수소음 방지 등 소의 복지를 우선해 설계된 우사로 동물복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HD현대, ‘HD현대 경영인상’ 제정…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첫 수상
HD현대가 ‘HD현대 경영인상’을 제정하고, 책임경영 문화 확산에 나섰다. HD현대는 지난 2일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권오갑 회장과 정기선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하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HD현대는 임원들간 신년인사를 나누며 새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동시에, ‘HD현대 경영인상’ 시상식을 열어 우수 임원을 포상하는 것으로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을 열었다. 'HD현대경영인상'은 그룹 내 본부장 이상 임원 중 지난 한 해 동안 탁월한 성과를 달성한 임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 새롭게 제정됐다. 첫 수상자에는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이
-
SK에코플랜트, CES 2024 3년 연속 참여…"넷제로 세상 공개"
SK에코플랜트는 9~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SK그룹에서는 SK에코플랜트를 포함한 7개 멤버사가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이번 CES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와 SK㈜,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 E&S, SKC 등 멤버사가 공동으로 꾸린 올해 CES 2024 전시관은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의 행복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콘셉트로 꾸며졌다. 관람객들은 미래형 기차와 양탄자를 타고 AI로 운세도 볼 수 있다. 전시관 규모는 1850㎡(약 560평)이다. 지난해 CES 2023과 비교해 약 50% 더 넓어졌다. SK에코플랜트는 전기차 폐배터리를 비롯한 고
-
스타벅스, 경기 구리에 첫 반려동물 동반 매장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일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은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별도 공간이 마련된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매장으로, 기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발전된 형태의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에서 시범 매장 오픈 승인을 받았다. 매장은 지상 1, 2층으로 구성된 195평, 142석 규모로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과 일부 좌석 공간으로 운영된다. 2층에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
-
제주항공, 취미로 떠나는 여행 ‘인터레스트립’ 제안
제주항공이 올해 취미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인터레스트립’을 제안한다고 4일 밝혔다. ‘인터레스트립’이란 취미나 흥미를 뜻하는 인터레스트(Interest)와 여행을 뜻하는 트립(Trip)을 합친 신조어로 오로지 취미나 흥미 요소를 즐기기 위해 떠나는 여행을 뜻한다. 지난해 12월 제주항공의 ‘2024년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한 설문 응답자 2,809명 중 70.7%(1,986명)가 ‘오직 취미나 흥미 요소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결정한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제주항공은 이러한 여행 트렌드 변화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골프나 스키, 서핑을 즐기기 위해
-
LG유플러스 '무너크루', '노브랜드'와 콜라보 제품 3종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이마트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의 제품에 자사 캐릭터 ‘무너크루’를 접목한 콜라보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를 아우르는 캐릭터명이다. 이번 협업으로 노브랜드의 ▲100매 물티슈 ▲250매 미용티슈 3입 ▲30L 용량 타포린백에 무너크루의 캐릭터가 삽입된다. 해당 제품들은 MZ세대와 1인가구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서 질풍노도 사회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무너의 정체성과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무너크루가 유통 업계와 협업을 진행한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 2종 출시
4일 롯데웰푸드가 파스퇴르 우유를 사용한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아이스크림 업계에 따르면, 우유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는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및 전문점 프렌차이즈 브랜드를 내세우며 외형을 키워나가고 있다. 2020년에 비해 2022년에는 우유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는 약 2.5배 성장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파스퇴르를 통해 프리미엄 우유 아이스크림 시장을 공략한다.‘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은 파스퇴르 우유를 100% 사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며, 이번에 선보인 타입은 파인트와 모나카 등 2종이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인트의 경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답게 14%의 높은 유지방 함량과 낮은 공
-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대한항공과 VFX 기술 활용 '기내 안전영상' 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가 대한항공과 버추얼 휴먼· VFX 기술을 활용한 기내 안전영상을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대한항공 브랜드 이미지와 기내 안전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내 안전의 체험할 수 있는 가상의 건축물 '대한항공 세이프티 라운지'를 VFX 기술로 구현하고, 버추얼 휴먼 '리나'가 대한항공 명예 승무원이 돼 안전수칙들을 승객들에게 직접 안내하는 기내 안전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이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전세계 승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그린 크로마 실사 촬영과 FULL 3D 작업을 통해 다양한 상황을 사실적으로
-
오뚜기, 비벼먹고 뿌려먹는 '마라장' 2종 출시
오뚜기가 볶음밥, 국물요리는 물론,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에 손쉽게 비벼먹거나 뿌려먹을 수 있는 '마라장'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마라 열풍이 식품업계 큰 이슈로 떠오르면서, 마라 맛을 살린 다양한 식품이 출시되는 추세다. ㈜오뚜기는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다양한 메뉴에 손쉽게 마라를 넣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비벼먹고 뿌려먹을 수 있는 마라장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인 마라장은 '산초&고추', '양파&산초' 2종으로 구성되며, 마라탕, 튀김 등은 물론 크림파스타,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 우선, '산초&고추'는 마라의 얼얼한 맛이 특징이며, '양파&산초'는 양파의 달콤한 맛이 들어있
-
팔도, ‘킹뚜껑 마라맛’ 한정 출시
팔도가 ‘팔도 킹뚜껑 마라맛’을 70만 개 한정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브랜드 최초 한정판이다. 팔도는 다양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매운 ‘킹뚜껑’에 마라를 적용했다. 기존 킹뚜껑의 스코빌 지수는 1만 2,000SHU다. 킹뚜껑 마라맛의 핵심은 별첨한 마라맛 스프(5g)이다. ‘베트남 하늘초’와 ‘청양고추’의 강렬한 매운맛에 얼얼한 마라를 넣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구현한다. 취향에 맞게 함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별첨을 빼면 오리지널 킹뚜껑 맛을 즐길 수 있다.
-
BBQ, 필리핀 관계자 추가교육 진행…"동남아 공략 본격화"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동남아 시장 본격 확장에 앞서 최근 필리핀 현지 관계자 추가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코로나 팬데믹 당시 동남아 지역의 BBQ 매장은 관광객 감소와 인원수 제한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하지만 지난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말레잉시아 무아르, 베트남 다낭과 부팜함, 필리핀 마닐라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동남아 지역의 성장 발판을 다졌다.BBQ는 올해부터 동남아 지역 본격 확장을 위해 현지 패밀리 교육에 나섰다. 최근 필리핀의 마스터프랜차이즈(Maste Franchise) 관계자 및 현지 매장 관계자들은 BBQ 산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을 방문했다.브랜드 이해와 필리핀 지역 내 서비스 품질 강
-
현대그린푸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추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치아가 약한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공동개발에 나선다. 현대그린푸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 전무와 이기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학장, 문석준 연세대학교 미각연구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화식 등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임상 연구 추진 ▲시니어 식품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
CJ프레시웨이, 콜라보 상품 매출 전년 대비 42% 늘어…"협력사 판로 확대 강화"
CJ프레시웨이가 활발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상품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양한 협력사와 손잡고 차별화 상품을 확대한다는 목표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11월 유통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상품의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 늘었다고 4일 밝혔다. 이같은 성과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메뉴를 급식용 상품으로 선보이고 유명 IP를 상품 콘셉트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전개했기 때문이다. 해당 상품군의 수요가 도드라진 경로는 급식 식자재 유통 채널이다. 학교 급식, 영유아 급식, 오피스 및 산업체 구내식당(간편식 코너 포함) 등이 해당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
하이트진로, ‘샤또 드 상세르’ 등 佛 와인 5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상세르 지역 대표 와이너리 ‘샤또 드 상세르(Chateau de Sancerre)’ 와인 2종과 론 지역 와이너리 ‘지공다스 라 꺄브(Gigondas La Cave)’ 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샤또 드 상세르(Chateau de Sancerre)’는 백년전쟁 당시 프랑스 총사령관이었던 ‘루이 드 상세르’ 백작이 소유한 와이너리로, 약 70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백작은 프랑스 국왕 샤를 6세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토지와 샤또를 하사받았으며, 현재까지 상세르 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역명을 사용하고 있는 와이너리이다. ‘샤또 드 상세르 블랑(Chateau de Sancerre Blanc)’은 이국적인 과실향과 레몬 계열의 풍미가 인상적인 소비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