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B손보, 문화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문화체험 지원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8일, 서울 송파구 소마미술관에서 'KB열린박물관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과 문화 향유 기회가 적은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전시 관람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KB열린박물관' 지원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KB손해보험이 한국박물관협회와 협력해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 박물관 및 미술관 전시 관람료와 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문화적 성장을 도모하는 문화 연계 사회공헌활동이다.KB손해보험은 올해 2200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날 전달식에 초청된 지역아동센터 아동 20명은 올림픽공원의 생태 환경을 주제
-
호반그룹, 광복 80주년 기념 '함께 기억하다' 캠페인 펼쳐…고객 관심도 상승
호반그룹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함께 기억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호반그룹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호반그룹 사옥)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가로 24m, 세로 16m 크기를 자랑하는 이 태극기는 5층 건물 높이에 해당한다. 호반그룹은 임직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과 강남순환도로 이용객들이 함께 광복의 의미와 역사를 되새길 수 있도록 대형 태극기를 설치했다. 이와 함께 호반그룹은 임직원에게 올바른 태극기 게양법을 알리는 사내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또한, 임직원 가족 중 독립운동에 참여한 독립유공자의 흑백사진을 AI기술로 복원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를 제작한 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선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성수동 팝업 짐 오픈"…고객 관심도 상승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스포츠 뉴트리션 브랜드 '셀렉스'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간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고객 체험 중심의 '셀렉스 프로핏' 팝업 짐(gym)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참여해 WPI(분리유청단백질)의 장점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챌린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번 팝업 행사의 핵심은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필드'다. △10m 단거리 달리기에 도전하는 '러닝존' △데드리프트를 체험하는 '웨이트존' △WPI의 우수성을 배우는 '셀렉스 랩' △WPI 프로틴 음료를 시음하는 '테이스팅존' △나만의 셀렉스 키링을 만드는 '커스텀 키
-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3 돌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소비자 관심도 상승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8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에 시즌 3 '돌파(Breakthrough)'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먼저, 염동력을 사용하는 신규 '계승자(캐릭터)' '넬'을 추가했다. '넬'은 탐색되는 모든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총기, 스킬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히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르케 구체'를 활용해 적의 능력을 약화시키거나 적에게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에서 '넬'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침략자 '카렐'과의 서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지역으로 초대형 규모의 '액시온 평야'를 추가하고, 다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절세계좌 3종 투자 이벤트 실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오는 9월30일까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절세형 계좌 3종 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뱅키스는 한국투자증권의 비대면 및 시중은행 연계 서비스다.이벤트 대상 계좌는 △개인연금 △개인형퇴직연금(IRP)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다. 각 계좌에 신규 가입 후 10만원 이상 입금 시 모바일상품권 1만원이 제공된다. 여기에 순입금 금액에 따라 △개인연금은 최대 100만원 △ISA는 최대 50만원 △IRP는 최대 3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타사 이전 자금 또는 ISA 만기 자금 등으로 1000만원 이상 입금 시, 해당 금액은 순입금 산정 시 2배로 인정된다.ETF 순매수 고객을 위한 추가
-
CJ웰케어, 어린이 키 성장 돕는 '얌그루 키클아이' 출시
CJ웰케어의 키즈 건강 전문 브랜드 '얌그루'가 어린이 키 성장 시장 공략에 나섰다.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신제품 '얌그루 키클아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고객들과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신제품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는 굴을 주 원료로 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굴을 효소로 분해하고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얻은 것으로, 이러한 공정을 통해 영양소의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한국·미국·일본·유럽 등 4
-
SK케미칼, 상반기 영업이익 621억원…전년比 24.5%↑
SK케미칼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상반기 매출액 7311억원, 영업이익 62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8일 SK케미칼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0.4% 상승하고, 영업이익은 24.5% 증가한 수치다. 분기별로 보면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 대비 11.4% 상승한 3840억원, 영업이익은 251억원으로 19.6% 줄었다. 특히 Pharma 사업부의 비아트리스 등 도입 약품 효과로 외형이 확대됐다. SK케미칼 측은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도 에코젠(ECOZEN) 등 주력 제품판매 증대를 위한 노력이 있었지만, 판관비 등 비용 증가가 실적에 반영됐다"며 "업계의 전반적인 불황이 예상되지만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와 본원적 경쟁
-
효성티앤씨, 'PIS 2025'서 친환경 섬유 기술 알린다
효성티앤씨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PIS) 2025'에 참가해 친환경 섬유 기술을 소개한다고 8일 밝혔다.올해로 25회를 맞는 PIS 2025는 국내외 섬유 패션 기업의 최신 소재와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로 약 500개 업체에서 1만4000여 명이 참여한다.이번 전시회에서 효성티앤씨는 국내 고객사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로 전시 부스를 꾸린다. 공동 부스에는 현진니트, 아영하이텍스 등 16개사가 함께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함께 참가사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글로벌 바이어들도 초청했다.효성티앤씨 전시 부스는
-
대신증권, 국내 주식거래시 최대 10만원 지급 이벤트…고객 관심도 상승
대신증권은 8월 한 달간 국내 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주식 일 거래액이 8억원 이상인 고객 중 매영업일 20명을 추첨해 5만원을, 16억원 이상인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10만원을 지급한다. 매일 당첨 시에는 8월에만 최대 200만원(일 10만원, 20영업일)까지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 고객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대신증권 사이보스·크레온(HTS, 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별도 신청이 필요하다. 거래 금액 인정은 1인 1계좌 기준으로 제한된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신증권 홈페이지 및 금융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
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익 3045억원·전년 대비 19.9%↑…고객 관심도 상승
LG유플러스는 2025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수익 3조 8444억원, 서비스수익 3조 164억원, 영업이익 304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났으며, 서비스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19.9% 증가했다. 실적 개선의 배경으로는 자원의 효율적 재배치, 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및 상품 차별화, 견조한 가입자 성장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확대 등이 꼽힌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 턴어라운드를 달성하며 두 분기 연속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게 됐다. 2분기 무선 사업은 MNO 및 MVNO 가입회선 순증과 5G 핸드셋 가입 비중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8% 늘어난 1조
-
영풍 석포제련소, 폭염 대비 위험 요소 집중 점검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 7일 경북 봉화군 제련소 1·2공장 정문에서 '8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열고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을 벌였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작업장 내 안전·보건 분야 개선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제련소 임직원과 협력업체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7일 오전 6시 30분부터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출근과 교대 근무를 위해 공장을 찾은 제련소·협력업체 임직원에게 안전 보호구 착용을 독려하고 작업 전 안전 수칙 준수 중요성을 강조했다.올해는 한반도 전역에 폭염경보가 발령되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만큼 현장 근로자에게 온열 질환 예방 가이드를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알로(Alo)' 업계 최초 오픈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2층에 미국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로(Alo)' 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백화점 최초 매장이자, 지난달 문을 연 도산공원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국내 두 번째 매장이다. 이번 더현대 서울 매장에서는 알로의 시그니처 아이템들을 마련했다. 데일리 웨어, 요가웨어, 액세서리 등 다양한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직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우미건설, 건설 정보 AI '린 GPT' 개발…소비자 관심도 상승
우미건설이 맞춤형 AI 챗봇 개발회사인 도슨티와의 협업으로 건설 정보 AI '린 GPT'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린 GPT'는 시공, 설계, 안전 등 건설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는 생성형 AI다. 우미건설은 '린 GPT'에 건축법, 산업안전보건법 등의 공공데이터와 자체데이터를 학습시켜 현장에서 필요한 질문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했다. 부서 간·회사 간 협업 비중이 높고, 데이터 형식이 다양해 디지털 정보 접근성이 낮은 건설업의 특수한 요구에 대응한 것이다. 실제로 삼성물산의 패브릭스 플랫폼(삼성SDS의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대우건설의 바로답(계약문서 분석시스템), GS건설의
-
신한투자증권 알파TV, 광복80주년 기념 콘텐츠 순차 공개…알파TV 관심도 상승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를 통해 대한민국 독립의 역사와 의미를 MZ세대의 감각으로 재조명한 기획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8일 공개되는 '걔꿀알바대작전 시즌3' 광복 80주년 기념 콘텐츠에서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방문해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되돌아보고 참혹했던 형무소 생활을 생생하게 들여다본다. 또한, 독립운동가들의 후손을 만나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독립운동의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이후에는 '최초' 타이틀을 가진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독립운동의 중요한 출발점을 되돌아보는 성유미 작가의 강의도
-
현대차그룹,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 보훈 사업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이 독립에 헌신한 순국 선열의 희생 정신을 기리기 위해 독립유공자 보훈 사업 지원에 나선다.현대차그룹은 8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성 김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사장과 김동욱 전략기획실장,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보훈부와 '국가 보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차그룹과 국가보훈부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뜻을 모아 성사됐다.우선 현대차그룹은 독립유공자의 공훈을 기리고 기록을 보존하기 위해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독립운동 사료를 전산화한다. 독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