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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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쇼핑, 반려견 나들이 관련 용품 거래액 55.1% 늘어
인터파크쇼핑은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달 간 반려견 나들이 관련 용품의 거래액 변화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반려견 용품이 다양화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요 판매 품목으로는 가슴줄/하네스, 목걸이/인식표, 목줄/리드줄 같은 간단한 품목부터 유모차, 카시트, 캐리어까지 다양한 나들이 용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등록된 상품만도 14만5,230개에 이른다.또한 인터파크쇼핑은 최근 한달 간 팻펨족들이 선택한 상품군별 판매량 비중을 살펴봤을 때 캐리어가 30%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목줄/리드줄(25.6%), 가슴줄/하네스(21.2%), 목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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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대만 수출 중소기업, 1년만에 1만2000곳 돌파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 로켓직구·로켓배송을 론칭 후 올 9월 말 기준 쿠팡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중소기업이 1만2000곳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수출한 국내 소비재 중소기업 수는 4만2592곳으로, 쿠팡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중소기업 수가 1만2000곳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전체의 약 28% 수준으로 분석된다. 쿠팡은 한국에서 입증한 빠른 로켓배송 모델을 대만 현지에 이식했다. 로켓직구는 통상 배송에 3주가 소요되는 타 직구업체와 달리 690 대만달러(한화 약 2만88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익일 대만행 첫 비행편을 통해 빠르게 무료 배송하고, 현지 로켓배송도 195 대만달러(한화 약 8150원)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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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현대리바트와 인테리어 사업 디지털전환 본격 추진 위해 맞손
KT(대표 김영섭)가 현대리바트와 인테리어 사업의 디지털전환(DX)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KT측 설명에 따른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통신 플랫폼과 가구·인테리어 융합 신사업 론칭 ▲양사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통한 공동 영업 협력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미래 DX 신규서비스를 위한 상호 시너지 창출 등이다.양사는 인공지능(AI)산소공급시스템과 AI환기시스템이 포함된 ‘리바트 집테리어 × 지니 에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는 KT의 AI 실내공기질 최적화 복합관제 DX 플랫폼과 현대리바트의 차별된 종합 인테리어 리모델링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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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중소 뷰티 브랜드와 함께하는 '뷰티폴페스타' 개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중소 뷰티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 '뷰티폴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21개 중소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현대시티아울렛이 소개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바노바기 비타제닉 젤리마스크 하이드레이팅, 리본셀 블루쥴렌샤이닝벨벳, 르제 바비수 듀얼 임팩터 등이다.또한 현대시티아울렛은 오는 13일일부터 이틀간 가을 컬러 메이크업쇼와 영어로 진행되는 바노바기 스킨케어 뷰티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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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릴 하이브리드 3.0' 판매처 전국 편의점 확대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3.0(lil HYBRID 3.0)’의 판매처를 11일부터 전국 모든 편의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3.0’은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온라인 판매처 ‘릴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지난 8월에는 서울과 6대 광역시, 세종 및 경기도 일부 지역 편의점 약 2만6,000개로 판매가 확대됐다. 이어 11일부터 판매처가 추가됨에 따라 전국 5만2,000여 개 편의점에서 릴 하이브리드 3.0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릴 하이브리드 2.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릴 하이브리드 3.0’은 기존 기기에 적용됐던 청소 불편 해소와 고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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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국내 최대 규모 리저브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2일 제주시 동쪽송당 동화마을에 국내 최대 규모의 리저브 전용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스타벅스의 다섯 번째 'THE' 매장이다. 지상 1, 2층으로 구성된 약 360평 규모이며 ▲1층 76석 ▲2층 236석 ▲야외 28석으로 전체 좌석은 340석이다.스터벅스에 따르면,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는 한라산과 돌공원을 조망할 수 있어 매장 내외부에서 다양한 커피 및 푸드와 함께 여유롭게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의 돌과 스타벅스만의 커피 스토리를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에 적용했다.내부 인테리어에는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키네틱 아트웍이 적용됐다.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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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직장' 4년 연속 1위 올라
삼성전자가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직장(The World's Best Employers)'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포브스는 독일 여론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한 미국, 영국, 독일, 중국, 인도, 베트남 등 50여 개국에서 17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추천된 4,000여 개 기업 중 700개 기업의 순위를 발표했다.조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소속 회사의 사회적 책임, 경제적 성과, 근무 여건 등에 대해 응답했으며, 동종 업계의 다른 회사에 대해서도 추천 여부와 긍정·부정 이미지 등을 평가했다.올해 미국, 유럽의 유력 기업들이 상위에 오른 가운데, 삼성전자는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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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잔씩 간편하게"…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 출시
동서식품은 구수한 풍미의 ‘동서 옥수수차’를 한 잔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동서 한잔용 옥수수차는 기존의 2리터(L)용 옥수수차 제품에 대해 ‘한 잔 단위의 차로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찬물에서도 잘 우러났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의 대규격 티백 제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잔 단위로 출시한 것은 2021년 ‘한잔용 보리차’에 이어 두 번째이다.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동서 옥수수차만의 구수한 맛을 한 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집이나 학교,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엄선한 옥수수와 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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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열어 110억 쇼핑 지원금 쏜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대한민국 광클절’을 열고 110억 쇼핑 지원금, 최대 90% 할인, 경품 이벤트 등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광클절’은 ‘함께 할수록 커지는 쇼핑 행사’를 콘셉트로, ▲쇼핑 지원금 110억 원 ▲최대 90% 할인 ‘광클 펀딩’ ▲재구매 고객 대상 ‘광클 스탬프’ ▲경품 이벤트 ‘광클 럭키드로우’ ▲50개 인기 브랜드 할인 ‘광클 브랜드’ 등 참여할수록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쇼핑 행사로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행사 기간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통해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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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마이밀∙아르포텐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대상웰라이프㈜의 마이밀 ‘뉴프로틴’과 아르포텐 시리즈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굿디자인)마크를 부여한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의 ‘뉴프로틴’은 맛에 따라 핑크, 노랑, 파랑 등 제품별 컬러를 다르게 사용하고 견과류∙바나나∙초콜릿 등의 시즐 이미지를 활용해 '맛있는 단백질'이라는 핵심 가치와 컨셉을 시각화했다. 아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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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출시…"전문 브랜드들과 협업"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캠핑을 즐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은 아이캠퍼, 헬리녹스, 툴레 등 캠핑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전용 용품들로 구성됐으며, 특히 모든 상품에 블랙 컬러를 통일감 있게 적용해 브랜드 고유의 럭셔리함과 세련미를 강조했다는 것이 제네시스의 설명이다.제네시스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통해 기존 캠핑을 즐기던 고객들뿐만 아니라 준비 과정이 번거로워 호텔 숙박을 더 선호해 왔던 고객들에게 보다 손쉽고 편리한 캠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은 ▲넓은 공간과 높은 편의성을 갖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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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3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참가…"탄소중립 솔루션 전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오는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서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생활가전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환경부가 주최하는 전시회로, 올해는 ‘녹색성장 이행 로드맵을 통한 탄소중립의 실천’을 주제로 개최된다. LG전자는 해양 생태계 보호, 탄소 배출 저감, 자원순환 등 3개의 테마로 전시공간을 꾸몄으며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능이나 소재를 적용한 ▲트롬 세탁기 ▲트롬 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코드제로 청소기 ▲스타일러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힐링미 아르테 안마의자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LG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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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 연이은 친환경 제품 인증 획득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는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이 글로벌 검사·인증 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와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을 연이어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LG디스플레이측 설명에 따르면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탄소 배출 측정의 국제표준(ISO 14067)에 의거해 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그 결과, 재활용 소재 신규 적용 및 패널 투과율 향상 등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기존 대비 최대 29% 줄여 ‘제품 탄소발자국 저감(PCF, Product Carbon Footprint)’ 인증을 부여했다.LG디스플레이은 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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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청년·미래세대 위한 건설AI 포럼' 개최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강남구 자곡동에 새롭게 오픈한 '더샵갤러리 2.0` 에서 '청년·미래세대를 위한 건설AI 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건설AI 포럼은 참여 대학생들에게 포스코이앤씨의 AI기술 역량과 디지털자산, 현장에 AI기술이 적용된 사례 등을 공유해 관련분야 연구와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미래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건설분야 AI 기술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계획됐다. 이번 포럼은 외부특강과 연구사례 발표 등을 통해 AI기술개발 동향과 적용에 대해 함께 참여해 논의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도권 인근 20여개 대학교(원)에서 건설, 데이터분석을 전공하고 있는 80여명의 대학(원)생들이 참여했다. 특별강연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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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농심켈로그와 결식아동 지원…4,000인분 식품 기부
농심은 농심켈로그와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올해도 결식아동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2020년 처음 기부를 시작한 이후 4년째다.양사는 최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4,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초록우산 복지관 5곳과 한사랑장애영아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농심 관계자는 “우리 사회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매년 식품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라며 “농심이 전한 식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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