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2020년 08월 05일 13:3423:23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183,80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와 비교하면 35.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center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국제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93,696 미디어지수 19,593 소통지수 29,200 커뮤니티지수 168,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0,858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56,276와 비교하면 32.84% 하락했다.​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194 미디어지수 16,649 소통지수 16,000 커뮤니티지수 113,777가 되면서 브랜드퍙판지수 782,620 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050 와 비교하면 30.56% 하락했다.​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409 미디어지수 12,057 소통지수 133,600 커뮤니티지수 34,213가 되면서 브랜드퍙판지수 587,278 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6,275와 비교하면 37.27% 하락했다.​​

4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940 미디어지수 25,355 소통지수 30,800 커뮤니티지수 75,479가 되면서 브랜드퍙판지수 514,574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2,724와 비교하면 32.53% 하락했다.​

5위, 건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721 미디어지수 3,014 소통지수 6,700 커뮤니티지수 3,306가 되면서 브랜드퍙판지수 509,741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1,160와 비교하면 75.07%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9,570,057개와 비교하면 35.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70% 하락, 브랜드이슈 8.46% 상승, 브랜드소통 26.78% 하락, 브랜드확산 45.8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19개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