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걸그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마마무, 3위 오마이걸 順

2020년 09월 14일 05:3317:17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마마무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7,962,35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5,051,383개와 비교하면 17.2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center
2020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마마무,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ITZY, 트와이스, 여자친구, 러블리즈, 아이즈원, CLC, 에이프릴, 위클리, 소녀시대, 에이핑크, 우주소녀, 드림캐쳐, 티아라,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로켓펀치, ANS, 위키미키,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 모모랜드, 우아!, 엘리스, 걸스데이 순이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9,664 미디어지수 3,324,696 소통지수 3,617,280 커뮤니티지수 3,429,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1,4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922,928과 비교해보면 12.99% 상승했다.
2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940 미디어지수 1,388,288 소통지수 2,355,544 커뮤니티지수 1,949,11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93,88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37,764와 비교해보면 29.89% 상승했다.

3위, 오마이걸 (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진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128 미디어지수 1,451,448 소통지수 1,629,300 커뮤니티지수 1,706,4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7,27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62,913과 비교해보면 12.81% 상승했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208 미디어지수 1,414,088 소통지수 1,575,418 커뮤니티지수 1,859,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4,90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63,242와 비교해보면 8.01%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 아이린, 슬기, 웬디,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588 미디어지수 1,692,672 소통지수 1,349,050 1,748,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6,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97,781과 비교해보면 10.91%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0년 9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5,051,383개와 비교하면 17.20% 증가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42% 상승, 브랜드 이슈 4.58% 하락, 브랜드 소통 31.71% 상승, 브랜드 확산 36.46%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돌파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빌보드, 넷플릭스"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02%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34% 상승, 브랜드이슈 4.66% 하락, 브랜드소통 22.57% 상승, 브랜드 확산 19.5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마마무,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ITZY, 트와이스, 여자친구, 러블리즈, 아이즈원, CLC, 에이프릴, 위클리, 소녀시대, 에이핑크, 우주소녀, 드림캐쳐, 티아라,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로켓펀치, ANS, 위키미키,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 모모랜드, 우아!, 엘리스, 걸스데이, 걸스데이, EXID, 에프엑스, 세러데이, 프리스틴, 베스티, 나인뮤지스, 라붐, 애프터스쿨, 에버글로우, 구구단, 헬로비너스, 버스터즈, 시크릿, 시크릿넘버, 소녀주의보, 브라운아이드걸스, 네이처, 써드아이, 밴디트, 다이아 를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