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2위는 피플라이프

2021년 01월 12일 08:3856:56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피플라이프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1월 12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144,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2020년 1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866,394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


center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순위는 리치앤코, 피플라이프, 프라임에셋, 인카금융서비스,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리더스금융판매,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케이지에이에셋, 메가 순이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330 미디어지수 159,863 소통지수 17,473 커뮤니티지수 98,314 사회공헌지수 2,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0,49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55,240과 비교하면 32.85% 상승했다.​

2위,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416 미디어지수 173,534 소통지수 45,683 커뮤니티지수 118,978 사회공헌지수 53,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2,92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47,034와 비교하면 0.79% 상승했다.

3위, 프라임에셋 ( 대표 이용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084 미디어지수 190,364 소통지수 64,209 커뮤니티지수 23,920 사회공헌지수 12,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6,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9,439와 비교하면 39.13% 상승했다.

4위, 인카금융서비스 ( 대표 최병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504 미디어지수 164,652 소통지수 26,473 커뮤니티지수 54,840 사회공헌지수 8,3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86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70,025와 비교하면 38.33% 상승했다.

5위,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민규, 김종선, 이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85 미디어지수 160,882 소통지수 77,729 커뮤니티지수 60,817 사회공헌지수 14,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87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5,719와 비교하면 17.84% 상승했다.

​​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866,394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3% 상승, 브랜드이슈 14.35% 상승, 브랜드소통 16.95% 하락, 브랜드확산 37.77% 상승, 브랜드공헌 0.9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독립 보험대리점 (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리더스금융판매, 리치앤코, 메가,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