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한국타이어,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넥센타이어' 호감도 톱

2022년 01월 21일 08:1232:32 송고

심준보 기자

center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지난해 국내 3대 타이어 브랜드 중 '한국타이어'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의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타이어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금호타이어㈜ 대표 정일택) ▲넥센타이어(넥센타이어㈜ 대표 강병중, 강호찬) 3개 브랜드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한국타이어'가 총 2021년 정보량 15만8255건으로 2020년 13만3202건에 비해 2만5053건 18.81% 늘어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2위였으며, 지난해 12만6098건으로 2020년 9만4047건에 비해 3만2051건 34.08%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3위는 '넥센타이어'였으며 지난해 6만9820건으로 2020년 5만5886건에 비해 1만3934건 24.93% 늘었다.

center
본지는 3대 타이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 조사도 진행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가 가장 낮았던 '넥센타이어'가 61.33%로 가장 높았다.
이어 '금호타이어'가 59.07%로 뒤를 이었다.

관심도 1위 '한국타이어'가 55.67%로 3개 타이어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낮았으나 3개 브랜드간 호감도 차이는 크지 않았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있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있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타이어 브랜드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