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톱 차지

2022-09-30 09:11:04

한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SK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7,825만2,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9,852만8,777개와 비교하면 6.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30위 순위는 한화, SK, LG, CJ, 삼성물산, 두산, GS, 에코프로, 한국조선해양, 넥센, 코오롱, 효성, HD현대, LS, 롯데지주, 웅진, DB, 한진칼, 풀무원, DL, 한미사이언스, 대웅, 두산밥캣, 아모레G, NICE, 한국앤컴퍼니, 일동홀딩스, 서연, HDC, 콘텐트리중앙 순이었다. ​​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 ( 대표 금춘수, 옥경석, 김승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만8,060 미디어지수 1,891만8,887 소통지수 1,092만9,442 커뮤니티지수 633만7,622 시장지수 92만8,373 사회공헌지수 44만4,7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7만7,17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11만2,226과 비교하면 47.7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9,852만8,777개와 비교하면 6.79%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0% 하락, 브랜드이슈 9.56% 하락, 브랜소통 18.24% 하락, 브랜드확산 25.02% 상승, 브랜드시장 13.78% 하락, 브랜드공헌 2.8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