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롯데웰푸드 '글로벌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 성료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사와 국내외 정상급 셰프를 초청해 락탈리스의 프리미엄 유제품을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15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의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열린 이번 '프레지덩 셰프 앰배서더 시즌 메뉴 시연회'는 좋은 재료와 최고의 레시피를 관계자들과 공유해 베이커리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시연회는 '프레지덩 셰프 앰배서더'인 제레미 볼레스터와 마뉴엘 부이예가 시연자로 나섰다. 프레지덩 셰프 앰배서더는 락탈리스가 선정하는 브랜드 홍보대사로, 평소 프레지덩 브랜드를 사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정상급 셰
-
KT, AI로 제작한 V컬러링 영상 도입
KT(대표 김영섭)는 종합 AI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제작된 영상을 V컬러링 서비스에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V컬러링은 전화를 건 상대방이 통화 연결을 기다리는 동안 사용자가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보이는 통화 연결음 서비스'로 국내 통신 3사가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는 뮤직비디오, 인기 캐릭터, 웹툰, 자연∙힐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다. KT는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KT 자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온데 이어 이번에는 이를 V컬러링 서비스로 확대 적용한다. 특히, 중국 최대 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의 영상
-
미래에셋증권, IB2 부문에 'SRM' 제도 도입…영업력 강화·전문성 제고
미래에셋증권은 IB2부문 본부 산하에 SRM(Senior RM) 제도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본부 소속 팀을 각 프로젝트별로 별도 Unit으로 구성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전문성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SRM 호칭을 부여받은 4명의 임원은 각 본부에서 뛰어난 영업 역량을 지닌 인력이다. 이들은 향후 프로젝트 검토 시 본부장, 팀장과 함께 수주위원회를 구성하고, 프로젝트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조직을 구성한다.이번 SRM 제도 도입으로 RM과 PM 업무를 일정 부분 분리한다. SRM은 영업에 집중하고, 젊은 직책자에게는 리더십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젝트별 Unit 구성원들은 다양한 관점에서 딜을 검토
-
미래에셋증권, 인도서 '제 2의 성장 스토리' 쓴다
미래에셋증권이 해외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전략을 토대로 해외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국내 증권사들이 아직 진출하지 않은 인도 시장을 선점해,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미래에셋증권의 인도 시장 공략은 향후 글로벌 금융사로 거듭나기에 밑바탕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미래에셋증권의 인도 진출은 지난 200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미래에셋은 자산운용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인도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박현주 회장 겸 글로벌전략가(GSO)는 중국을 이어 아시아 핵심 투자처로 인도에 주목했다. 이러한 선제적 진출은 2018년 미래에셋증권의 증권업 진출로 현재에 이르렀다.◆'
-
호반건설, 아파트 주차장 매뉴얼북 KCUD 인증 획득
호반건설이 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KCUD)로부터 아파트 주차장 매뉴얼북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인증은 시각, 제품,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의 우수성을 평가하여 부여되며, 시각적으로 명확하고 안전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자인에 수여된다.인증을 받은 호반건설의 브랜드 아파트 지하 주차장 색채 가이드 매뉴얼 북은 삼화페인트와 공동 연구하여 개발되었다. 이는 색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지하 주차장에서 색상과 대비를 최적화해 시각 정보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KCUD 인증은 제한된 조명과 복잡한 구조 속에서도 다양한 색각 유형의 사용자가 구역을 명확히
-
하나카드, 내년 1월 2일까지 '명동 빛 축제 행사' 진행…온라인 관심도↑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명동관광특구, 명동상인협의회와 협력해 내년 1월 2일까지 명동 빛 축제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2024 명동 빛 축제’의 화려한 개막은 지난 15일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명동 빛 축제 점등식과 함께 시작됐다. 축제엔 약 300명의 인원이 참여해 열기를 더했다.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곳은 총 63개의 가맹점으로 하나카드와 명동상인협의회가 맛과 손님 만족도 등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선정했다. ▲명동 곰국시집, 너비집, 왕비집, 강남면옥, 유가네 닭갈비, 우와 명동점, 명동양과 등 맛집 및 카페와 ▲신라에스테, 헤라에스테, 아뜰리에in7 등 유명한 에스테틱 등이 참여한다.해당 가맹점에서 이벤트 기간 하나
-
현대카드, CJ올리브영과 뷰티·헬스 특화 PLCC 공개…상품 관심도↓
현대카드와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뷰티&헬스 특화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PLCC) '올리브영 현대카드'를 1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두 회사가 이번에 선보인 '올리브영 현대카드'는 올리브영 및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 시 올리브영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 이용 시 더 많은 리워드와 올영세일 쿠폰 혜택 등 올영 쇼핑 혜택에 집중했다.'올리브영 현대카드'는 기본 혜택으로 국내외 모든 가맹점 결제 금액의 1%를, 추가 혜택으로 올리브영 결제 금액의 3.4%를 리워드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연간 네 번(3월, 6월, 9월, 12월) 열리는 '올영세일' 기간에는 결제 금액의 5% 리워드 혜택과 함께 '올리브
-
치킨업계 '스타마케팅' 경쟁, 순위 다툼 '치열'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들이 새로운 연예인 광고 모델을 앞세워, 치열한 '스타마케팅'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지난 9년간 광고 모델을 기용하지 않았던 교촌치킨까지 경쟁에 합류하면서 업계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 치킨 3사의 광고 마케팅 전략이 주효할지, 관심이 뜨겁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치킨업계 상위 브랜드(매출액 기준) bhc, BBQ, 교촌치킨(339770)은 최근 한 달 사이 모두 광고 모델을 교체했다. △bhc치킨은 신유빈 선수 △제너시스BBQ그룹 변요한 배우 △교촌치킨 변우석 배우다. ◆ bhc·BBQ·교촌치킨, 잇달아 신규 광고 모델 발탁지난 2022년부터 매출액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bhc치킨의 경우 지난 2024 파리
-
현대건설, '2024 우수디자인' 5개 작품 선정
현대건설이 지난 15일, ‘2024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상품선정’에서 5개의 작품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를 지닌 상으로 상품 디자인과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예원(藝園, Artistic Bosque, 올림픽파크 포레온 정원)으로 환경디자인 부문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키친라운지&업앤다운 테이블(Kitchen Lounge & UP&DOWN Table, 힐스테이트 유닛상품)로 실내건축디자인부문의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
-
웅진씽크빅, XR&메타버스 도쿄 박람회서 '링코시티' 공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생성형 AI 기반 메타버스 영어 스피킹 제품 '링고시티(Lingocity)'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XR&메타버스 도쿄 박람회(XR&Metaverse Fair Tokyo)'에 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XR&메타버스 도쿄 박람회는 올 여름 시즌에만 4만 6000여명에 달하는 방문객이 찾은 일본 최대 XR(확장현실) 기술 페스티벌로, 웅진씽크빅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링고시티의 독창적인 학습경험 및 영어 공부의 흥미와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웅진씽크빅은 참관객들이 링고시티를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하고, 여러명이 서비스 영상을 시청할
-
S-OIL,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비 3억원 지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18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 김성이)에 3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OIL의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ᆞ장애인ᆞ다문화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비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는 “S-OIL의 지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다가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S-OIL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나눔 경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에쓰오일은 경제적인 어려움으
-
삼양식품, '불닭떡볶이' 2종 미국 월마트 신규 입점
삼양식품이 불닭떡볶이 2종(오리지널, 까르보)을 미국 최대 규모 할인점 월마트에 신규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최근 미국 내에서 김밥, 떡볶이 등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불닭떡볶이 제품까지 월마트에 입점하게 됐다고 전했다.지난 2018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불닭떡볶이는 현재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삼양식품은 이번 월마트 입점을 통해 현지 입맛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향후 미국 내 불닭떡볶이 인지도 및 매출 상승을 위해 주요 유통채널 입점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국내에선 불닭떡볶이 냉동 간편식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삼양식품
-
우리은행, 2024년 체험형 인턴 채용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오는 29일까지 ‘2024년 체험형 인턴 채용’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체험형 인턴 채용은 2016년 이후로 약 8년 만에 다시 실시된다. 청년 고용에 이바지하고, 사회 경험 활동이 부족한 취업준비생에게 현장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이번 체험형 인턴 모집은 △일반 △디지털·IT 총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성검사 절차를 거쳐 총 두 자릿수 규모의 인원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인턴은 내년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주요 본부부서에 배치돼 실무경험을 하게 된다. 인턴십 과정 수료자에게는 평가 결과에 따라 내년 상반기 예정인 우리은행
-
배달의민족, 고립은둔청년 발굴 및 지원 캠페인 진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2월 1일까지 앱 내 배너를 활용해 '밥으로 알아보는 나의 사회관계 유형 테스트'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객이 8개 문항 테스트를 진행하면 비빔밥, 김밥, 국밥, 초밥, 공깃밥 순으로 '고립은둔위험' 유형 결과가 나온다. 결과와 함께 보건복지부 및 참여 지자체의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이 소개되고, 이후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고립은둔 자가진단 검사' 페이지로 연계된다. 이번 캠페인은 우아한형제들이 2030세대에 친숙한 브랜드인 배민을 활용해 보건복지부, NGO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협업해 기획됐다. 방이나 집 등 제한된 장소에 머물면서 다른 사람 또는 사회와
-
SKT AI 고객센터 오픈…"통신 특화 LLM 적용"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자체 개발한 Telco LLM(Large Language Model)과 LMM(Large Multimodal Model)을 활용한 고객센터 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10월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오픈, 한 달여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SKT는 Anthropic社등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신 전문 지식을 학습한 Telco LLM을 개발해 왔으며 지난 1년여 간 지식정보시스템을 AI 활용에 최적의 구조로 개편하고 다양한 통신 관련 데이터를 활용한 모델 튜닝을 진행했다. 또 고객센터 상담 전문가 수십명이 참여해 Telco LLM 성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구축했으며, 연중 테스트와 피드백을 통한 강화 학습을 반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