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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화공학부 대상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 개최
GS칼텍스(대표 허세홍)는 지난 3월부터 이달 21일까지 16주간에 걸쳐 성균관대, 전남대, 중앙대, 한양대 등 4개 대학 화공학부생 76명 대상으로 ‘2024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은 GS칼텍스가 대학생들에게 공학도의 도전과 리더십을 심어주고 해당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0년부터 15년째 이어온 화공리더십 과정으로서 정유 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온 GS칼텍스의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GS칼텍스는 올해부터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의 대상 학교를 2곳에서 4곳(성균관대, 전남대, 중앙대, 한양대)으로 확대해 총 76명을 모집했으며, 최고 수준의 에너지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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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 결합한 '레인지프라이어' 출시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모두 갖춘 '레인지프라이어'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레인지프라이어'는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직관적인 디스플레이와 조작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레인지프라이어’의 멀티 기능은 전자레인지로 해동시킨 다음 에어프라이어로 바로 조리할 수있는 기능으로, 설정 한번으로 두 가지 기능을 연속해 작동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1~2인 가구를 비롯해 요리를 좋아하는 가정이면 누구나 공간을 효울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멀티기능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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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철 LG화학 부회장, 韓 기업인 첫 하계 ‘다보스포럼’ 공동의장 선정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국내 기업인 최초로 하계 다보스포럼을 이끄는 공동의장에 선정됐다. LG화학(051910)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다롄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EF)의 ‘2024 뉴챔피언 연차총회’에 신학철 부회장이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성장을 위한 다음 개척지(Next Frontiers for Growth)’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총회는 기업, 정부, 학계 등의 글로벌 리더 1,500여 명이 참석해 기술을 활용한 생산성 발전, 경제 성장, 에너지 전환과 진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맞는 전략 구축, 탄소 중립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미래를 위한 행동 유도 방안 등을 논의한다. 신 부회장은 뵈르게 브렌데 세계경제포럼 총재의 추대를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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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네이버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원샷! 아샷추’ 0원”
CJ푸드빌 뚜레쥬르가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뚜레쥬르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소비자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응원하고자, 아이스 커피 신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오는 8월 31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로 최종 금액 1만 원 이상 전액 결제 시, 시원 달콤한 ‘원샷! 아샷추’를 무료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영수 건당 1개 구매 가능하며, 통신사 상시 혜택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뚜레쥬르는 최근 ‘시원한 여름맛 충전’ 콘셉트로 ‘원샷! 아샷추’를 출시했다. ‘원샷! 아샷추’는 상큼한 복숭아 홍차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음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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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 유니폼 ‘업사이클링 굿즈’로 새 활용
SK엔무브 여자 핸드볼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가 선수 유니폼을 재활용해 스포츠백으로 제작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SK슈가글라이더즈는 지난 14일 선수들이 이전 시즌 입었던 유니폼을 활용해 스포츠백, 신발 주머니, 파우치, 머리 끈 등 업사이클링 굿즈(기념품)로 제작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단을 비롯해 광명시자원봉사센터, 맘(Mam)편한 봉사단, 업사이클링 은행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SK슈가글라이더즈에서는 연간 180벌의 유니폼이 소진되며, 유니폼은 재생 폴리에스테르 원사 소재로 제작된다. 비록 적은 양이지만 이를 업사이클링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자는 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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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00 기가 전국 전송망 구축으로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KT(대표 김영섭)는 전국 270개의 통신 거점을 잇는 전송망을 초당 100 기가비트(100Gbps)를 보낼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로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통신사가 주요 통신 시설 전체를 100 기가 급으로 연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기존 전송망의 용량은 10 기가비트 수준이었다. KT는 전용회선 서비스를 이용하는 B2B 고객들이 100메가에서 2, 3기가 속도로 이용하는 추세를 반영해 전송망의 성능을 올렸다고 설명했다.KT측 설명에 따르면 새롭게 구축된 전송망의 속도는 10배 빨라지고, 전송 장비의 용량은 기존 대비 6배 커져 데이터 전송의 안정성이 크게 향상됐다.권혜진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상무는 "이번 구축으로 KT는 국내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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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피지오겔,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변우석 발탁
LG생활건강의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변우석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으며 스타덤에 올랐다. 피지오겔은 변우석의 맑고 진솔한 매력이 피지오겔의 깨끗한 이미지와 어울리고, 피부 본연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지향점과도 부합한다는 판단에 그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피지오겔은 국내를 포함한 미국, 중국, 태국 등 다양한 지역에서 변우석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으로, 피지오겔과 변우석이 함께하는 첫 캠페인 ‘올 여름, 우석이와 함께 해보시카’는 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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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풀체인지 ‘릴 에이블 2.0’ 출시…편의성·디자인 강화
KT&G(사장 방경만, 033780)는 오는 26일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풀체인지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는 기존 모델의 강점을 유지했다. 또한 스틱 종류에 따른 모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하는 2가지 새로운 사용 모드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밸런스 모드(BALANCE MODE)는 균일한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클래식 모드(CLASSIC MODE)는 강한 임팩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KT&G의 설명이다.‘일시 정지’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디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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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아이스 탱크보이,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과 전략 제휴
해태아이스는 자사 스테디셀러 브랜드 탱크보이가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과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탱크보이의 브랜드 명과 포트리스M의 게임 캐릭터가 ‘탱크’라는 공통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 제휴를 통해 탱크보이 브랜드의 대표 제품 ‘탱크보이 배’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 ‘탱크보이’가 개발된다. ‘탱크보이 배’의 특징인 과일 배를 형상화한 탱크 캐릭터를 실제 포트리스 게임에서 오는 7월 25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탱크보이 배’ 제품 패키지에는 개발된 게임 캐릭터와 포트리스M을 모바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 코드가 삽입된다.7월에는 탱크보이 캐릭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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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해태, 3대가 함께 하는 ‘과자체험키트 만들기 대회’ 개최
크라운해태(005740) 키즈뮤지엄은 ‘3대가 함께하는 과자체험키트 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형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키즈뮤지엄 과자체험키트를 온·오프라인에서 구매 후 삼대(三代)가 함께 작품을 만들며 찍은 사진과 작품명, 작품사진을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해 접수할 수 있다.삼대가 함께 멋진 작품을 만드는 사진과 함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선정해 어린이를 위한 소정의 장학금도 수여한다. 접수 기간은 7월 15일까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7월 22일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키즈뮤지엄의 과자체험키트는 크라운제과(264900)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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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주방 소음 줄인 ‘디 사일런트 후드’로 장영실상 수상
DL이앤씨(375500)는 환경 가전 전문기업 힘펠과 공동 개발한 주방 후드인 ‘디 사일런트 후드(D-Silent Hood)’가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선시대 과학자인 장영실의 이름을 딴 장영실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기업의 우수 연구성과를 발굴해 시상한다.DL이앤씨에 따르면 디 사일런트 후드는 기존 주방 후드 제품 대비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이다. 소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저소음 팬(Fan)과 방음력이 뛰어난 팬 케이스(Fan Case)를 개발·활용했다.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인 라인(In Line) 구조’를 활용한 특허 기술도 개발·적용했다. 기존 제품은 팬과 배관의 방향이 90도로 꺾여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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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2024 오뚜기 푸드 캠핑’ 개최…’스위트홈’ 가치 전파
오뚜기(007310)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명돈골 캠핑장에서 개최한 ‘2024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된 행사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으로 소통하는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 뿐 아니라 다양한 오뚜기 제품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름 먹핑 컨셉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총 2박 3일 일정으로 4세에서 13세의 유아를 동반한 팀으로 구성된 총 40가족이 참가했다.오뚜기는 캠핑장 내 ‘행사존’, ‘플레이존’, ‘모빌 존’ 등 다양한 존을 구성해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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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제리너스, 설레임과 협업…‘엔제린스노우 설레임’ 한정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 엔제리너스는 하절기 신메뉴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제리너스는 올해 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50% 확률로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무더위에 앞서 하절기(6~8월) 드링크류 판매량의 20% 이상 차지하는 여름철 인기 메뉴 엔제린스노우를 활용한 이색 라인업을 선보이고자 롯데웰푸드(280360)의 설레임과 협업을 통한 신메뉴를 기획했다.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은 엔제리너스 시그니처 원두를 찬물에 천천히 추출해 고소하고 풍미 깊은 콜드브루 위에 눈 내린 듯이 하얀 설레임 밀크쉐이크를 쌓아 올린 제품이다. 특히 두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징과 음료 위에 올린 초콜릿 사인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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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 퀀텀코리아서 첫 공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퀀텀코리아 2024’에 참여해 클라우드용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인 ‘알파키(Alphake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알파키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개별적으로 등록된 임직원의 계정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설루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접근 권한 부여, 퇴사 직원의 접근 제한, 2차 인증 등 계정 관련 설정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보안 관련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알파키는 양자내성암호(Post Quantum Crypotography, 이하 PQC)를 적용해 외부 공격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측 설명이다. PQC는 슈퍼컴퓨터보다 월등히 빠른 연산속도의 양자컴퓨터로도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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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모집 나선다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업비트 서포터즈 '업투' 3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업비트(Upbit)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의 업투는 'Build Your Own Block(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요 활동은 ▲디지털자산·블록체인·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각종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이 예정돼 있으며 이번 업투 3기 인원은 총 50명으로, 2기 인원보다 확대됐다. 이들은 8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디지털자산 교육을 받는다. 이번 3기 프로그램에는 업비트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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